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 후기, 그냥저냥 하다 .

­ ‘   >

영화 후기전 여친과 결혼과 약속했지만 파혼을 당해 상처받은 재훈(김래원). 때문에 매일 술에 취해 삶을 살아간다.

여느 때처럼 숙취로 시작한 아침, 모르는 번호의 누군가와 밤새 2시간이나 통화한 기록을 발견한다.

그리고 그 상대가 바로 통성명한 지 24시간도 채 되지 않은 직장 동료 선영(공효진)임을 알게 된다.

한편, 남친과 뒤끝 작렬 이별 중인 그녀는 새로운 회사로 출근한 첫날!
그 광경을 재훈에게 들키고 만다.

만난 지 하루 만에 일보다 서로의 과거를 더 잘 알게 된 두 사람. ‘한심하다’, ‘어이없다’, 부딪히면서도 마음이 쓰이는 건 왜 그런 걸까? 재훈과 선영의 로맨스를 담고 있는 영화 의 후기를 시작한다.

­ ‘   >

서로 다른 두 사람로맨스를 피우다

­ ‘   >

­ ‘   >

ONE. 출발은 좋아 보인다.

차인 과거를 지니고 있는 매사 집착과 신중, 이상을 추구하는 남자 재훈과 남친을 뻥 차버린 여자이자 가볍고 현실적이며 아메리칸 마인드를 소유하고 있는 선영. 정반대의 성격을 지닌 두 남녀를 비추며 이야기에 호기심을 키우며 재미를 쌓아간다.

또한 재훈과 선영의 관계는 물론 직장에서 벌어지는 일까지!
로맨틱 코미디 특유의 상큼 발랄한 톤을 유지하며 가볍게 볼 수 있는 쏠쏠한 재미를 전했다.

​TWO. 이때 김한결 감독의 세 가지 선택이 마음에 들었다.

첫째는 남자의 지질함을 보여주기 위한 방식과 행동을 가볍게 나열한 모습이다.

괴로움을 상큼 발랄하게 승화시켜 톤을 가볍게 만드는데 성공했다.

둘째는 ‘블랙아웃’을 통해 두 사람의 관계를 이어낸 것이다.

흔한 듯 흔하지 않은 소재를 잘 살려 티격태격하는 재미를 달성했다.

​THREE. 를 보다 보면 홍상수 감독의 영화들과 오버랩된다.

지질한 남성이 등장하여 이야기를 풀어가기 때문이다.

다만 여성이 더 돋보인다는 점, 알콩달콩 사랑을 그린다는 점, 가벼운 톤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들로 인해 매우 라이트 한 버전인 거 같다.

플롯평범해지다

­ ‘   >

­ ‘   >

ONE. 상큼하고 발랄하며 가벼운 톤으로 호기심을 자극했던 영화 . 하지만 중반부터 심심함을 선보이며 실망스러움을 전했다.

제목에서 느껴지는 지극히 평범한 분위기가 극 속에 고스란히 녹아 있는 느낌이다.

이는 영화의 주제와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어 그렇게 나쁘지는 않았지만, 평범함을 자아내려는 분위기에서 클리셰까지 사용하다 보니 더욱 심심해지는 경향이 짙었다.

로맨틱 코미디는 이상에 치우쳐져 있어야 한다.

​TWO. 다시 말하지만 위의 아쉬움을 주제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어 달랠 수 있었다.

하지만 후반부 명확해지는 플롯의 문제는 너무나도 안타까웠다.

주제까지 휘청거리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궁극적으로 ‘누구나 과거는 있다.

이러한 평범한 사람들이 인연을 이어간다.

이것이 가장 보통의 연애이다.

’라는 메시지를 던지는 듯했다.

그러나 직장 내 얘기가 지나치게 많아 극 전체를 방해하는 모양새였다.

로맨틱 코미디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회사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회적인 혹은 개인적인 일들을 너무나도 많이 심어 놓지 않았나 싶다.

이러한 모습이 지속된 결과, ‘도대체 무엇을 말하고 싶었을까?’라는 생각으로 이어졌다.

즉 직장 내 얘기가 로맨틱 코미디 장르를 흔듦과 동시에 주제를 집어삼켰다고 할 수 있겠다.

결국 이도 저도 아닌 그런 모양새였다.

배우살렸다

­ ‘   >

ONE. 위의 이야기를 이어가 보자. 김한결 감독의 선택이 마음에 들었던 순간 세 번째는 주조연들의 힘이었다.

직장 내 얘기가 영화 를 휘청거리게 했지만, 이 그룹에 속한 강기영, 정웅인, 장소연, 이채은, 정혜린 등의 맛깔나는 연기가 있었기에 그나마 빛을 발했다고 생각한다.

​TWO. 하드캐리한 인물로 한 명을 꼽자면 주저 없이 공효진 씨를 선택하겠다.

표정과 행동, 대사에서 뿜어 나오는 러블리한 모습을 통해 로맨틱 코미디의 정석을 선보였다.

오묘한 매력의 소유자, 그녀가 없었다면 상상하기도 싫다.

아마도 50% 이상의 지분이 아닐까? 이처럼 배우들의 역할은 만점인 영화 였다.

이상 후기를 마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