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창업, 필승 전략을 찾아라 [알유창업17 종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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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커머스란? [알유창업17-1] 창업 전 소비자 관점에서 구매해 보세요!
://blog.naver.com/bizinfo1357/221711407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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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온라인 쇼핑몰을 사용자가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오프라인 매장과는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매출이 증가했고요오히려 오프라인 매장보다비용은 적게 창업할 수 있습니다​온라인 쇼핑몰의 A부터 Z까지알유창업에서 낱낱이 알려드립니다​​온라인 쇼핑몰창업의 트렌드는?온라인 쇼핑몰은 대형화 대어 가고 있고대형 업체의 쇼핑몰에 입점하는 형태로 바뀌고 있습니다​​두 번째 키워드는 판매 예측 능력입니다소비자의 구매 상품을 예측할 수 있어야경쟁력이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우리나라의 특화 현상인데요검색포털 기업’N’사검색 시장의 독보적 점유율 기반쇼핑몰을 강화하는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소셜 커머스의 현황은?판매자는 판매를,소비자는 현명한 소비를목적으로 합니다소비자의 편의성과 소통,혜택과 서비스 중심 형태로 바뀌고 있고요​검색 엔진을 보면관심 상품 검색 후 유사 상품 추천 기능으로 확인 가능한 소비자의 관심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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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TEMS(에이 아이템증)’인공지능 상품 추천 시스템’이라고 하는데요소비자 만족도는 높이고 쉽고 빠르게효율적으로 상품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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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커머스의 종류는?B2B : 기업과 기업 간 전자상거래B2C : 기업과 소비자 간의 전자상거래O2O : 온, 오프라인 통합 서비스​O4O :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앱 설치후 QR코드를 생성하고 입장을 합니다마음껏 쇼핑 후 나오면 자동으로 결제하는 시스템​​​온라인 커머스의종류별 장단점은?​장점은자유로운 쇼핑몰 디자인을 할수 있음판매수수료가 없음회원 데이터베이스 확보, 활용이 용이​​단점은높은 디자인 제작비용쇼핑몰 제작 소요시간이 필요함​​개인 쇼핑몰의 단점 보완 방법이 있는데요오프라인의 숍인숍 형태와 비슷합니다종합몰이나 오픈마켓 등에 입점해서 창업하는 형태가 있습니다​​이름의 형태는 다르지만 이러한 서비스는초기 투자비용이 감소되고별도 디자인을 안 해도 되고기본 포맷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단점은 판매수수료를 지불해야 하고고유 브랜드 구축의 한계가 존재하기 때문에장단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창업자에게 적합한 형태를 적용하시기 바랍니다​​​​쇼핑몰의 수수료 책정은?상품 등록비용, 상품유지비,판매수수료, 결제수수료가 있습니다​높은 판매 수수료는 높은 판매가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해도 되는데요높은 판매력이 보장이 되기 때문에판매수수료가 증가할 수밖에 없습니다​수수료가 높아도손님이 많은 곳이 이익일 수 있습니다​획일적으로 확인할 수 없으니까소비자 중심적 접근이 필요합니다​​소비자 관점에서구매하기 위한 검색을 하다보면매출액의 차이를 예측할 수 있는데요매출과 수수료 확인 후,냉정한 판단을 할수 있어야 합니다​​​알유창업 포인트 정리

​​​​​똑똑한 e-커머스 창업 [알유창업17-2] 쇼핑몰 창업 이대로만­s://blog.naver.com/bizinfo1357/221713282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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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창업의 예산 계획은?예산1: 쇼핑몰 구축비용예산2: 카드 결제 시스템 이용이외: 상품 사입, 촬영(사진, 동영상) 비용 등오픈 후: 지속적인 SNS, 온라인 홍보,광고비용 등 필요​최소 예상 예산은300만~500만 원 이상 소요판매하는 아이템에 따라달라지는 예산​​’N’사 온라인 쇼핑몰입점 방법은?사업자등록증과 통신판매업신고증이필요하게 되어있습니다​사업자등록증은 세무서에서 통신판매업신고증은 관할 구청에서발급받으시면 됩니다​법인은 법인등기부등본이필요하게 되어있습니다​’정부민원포털 민원24’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온라인으로도 통신판매업 신고가가능합니다​​​온라인 쇼핑몰창업의 시장조사는?시장 분석 후 타깃층 분석내 고객층이 누구인지 타깃층을 파악하고경쟁사 분석은 필수입니다예를 들어서 소비자의 검색어, 경로를 통해서상품을 접근하고 있는지예컨대 키워드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소비자들이 상품을 검색했을 때A와 유사한 쇼핑 키워드를추천해 주기 때문에소비자는 세부적인 상품을 검색할 수 있고판매자는 세부 키워드를 통해새로운 콘텐츠로 가공할 수 있습니다​​비슷하면서도 다른 온라인 쇼핑몰 창업오프라인은 자기만의 개성을 살린감성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데온라인은 그림으로 다 똑같아 보이는데이것도 경쟁력이 됩니다그림의 표현과 사진이 경쟁력이 됩니다​​온라인에서의 경쟁은 다른 측면으로봐야 될 필요가 있습니다필수 요소(경쟁력, 시장성, 관리성)를잘 들여다보면이런 물건 팔면 안 되겠구나, 망하겠구나이런 것들을 판단하실 때쉽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성공한온라인 쇼핑몰의 벤치마킹은?무분별한 벤치마킹은제일 위험한 전략입니다만약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는유사 업체 100곳이 있다면가장 잘 되는 10곳을 뽑습니다그리고 가장 안되는 10곳을 뽑습니다두 그룹을 비교해보시면상품별 차이점이 보입니다​표현, 설명, 브랜딩,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모든 차이점을 표로 정리하면그 안에 답이 있습니다!
​​​알유창업 포인트 정리

​​e-커머스 창업사례 [알유창업17-3]­s://blog.naver.com/bizinfo1357/221715213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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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위주로 운영되고 있다는 한 사진관인물부터 풍경까지 다양한 사진이 전시되고 있지만이곳에 딱 하나 없는것이 있습니다바로 사진기인데요​여기 사진관 맞나요?사진을 찍는지 많이 물어보세요아직 사진을 찍고 있지는 않고요휴대전화 사진이나기존에 있던 사진을 주신 것에 대해서메탈(소재) 전문으로 제작을 해드리고 있습니다​​인터넷 무점포 창업에서중요한 것은?온라인은 승자독식의 체제로 되어있기때문에지치지 않는 열정과 노력이 중요합니다이미 선점하고 있는 업체들 사이에서 홍보하려면온라인에 노출이 많이 되어야하는데본인의 아이템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를 가지면좋을 것 같습니다​​반찬가게를 운영하면서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오랜 기간 운영을 바탕으로식단과 신 메뉴를 구성해질리지 않고 꾸준히 먹을 수 있도록준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매일 달라지는 식단표가장 중요한 부분은 단연 맛입니다!
사진과 실물의 차이를 줄이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반찬을 조금씩나눠 만드는 이유는?각 가정에 아이들이 보통 한두 명씩밖에 없기 때문에1~2일 안에 먹을 수 있도록4가지 반찬을 소포장, 배달해 드리고 있습니다​​온라인 창업준비 시, 명심할 점은?여러 형태의 쇼핑몰 창업 시상품 등록 관리하는 유지 능력이 없는데요모든 요소가 비용으로 이어지는 온라인 쇼핑몰이것을 관리, 유지하는 능력 배양이 필요합니다​또한, 다른 상품과의 차이점을 어필할 줄 알어야 합니다디자인, 사진, 영상 등 차별화하고나아가서는 나만의 장점을 파악 후차별화 정책을 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온라인 쇼핑몰로 성공한 사람을 잘 살펴보세요의류 쇼핑몰로 성공한 분들을 예로 살펴보면본인이 모델이고, 사진 촬영을 하고 홍보까지 직접 해결합니다성공한 창업자 = 온라인에 최적화된 사람온라인에 풍덩 빠져서 자유롭게 능력을 키워주시면성공가능성이 훨씬 높아진다고 말씀드릴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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