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경영학과의 경쟁률

안녕하세요. 많은 수험생의 관심사인 호텔관광경영학과의 경쟁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곧 정시가 끝나면 본격적으로 정시 원서 접수가 시작될 겁니다.

자기 성적으로 어떤 곳에 지원할 수 있는지 궁금하시죠?상위권/중위권/하위권으로 나눠보겠습니다.

우선 호텔관광경영학과 상위권

  1. 경희대학교 호스피탈리티경영학과 1.8등급/경쟁률 8.4:12.세종대학교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2.3등급/경쟁률 20.17:1
  2.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희대의 경우 모든 전형을 합친 경쟁률이기 때문에 세종대와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호텔관광경영학과 관련해서 관광을 중점적으로 공부하고 싶다면 경기대학교도 상위권으로 볼 수 있습니다.

  3. 보통 2등급 후반에서 3등급 초반 정도의 성적을 유지해야 합격안정권으로 보입니다.

    만약 정시에 경희/세종/경기대를 중심으로 지원한다면 최소 2등급 이내에서 모든 과목 성적을 유지하는 것이 안전하겠죠?
  4. 물론 3등급도 합격할 수 있다고 되어 있지만, 경쟁률이 계속 오르고 있기 때문에 합격 안정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2등급 컷을 지키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호텔관광경영학과 중위권을 살펴보면 인서울보다는 경기~충남 지역을 중심으로 포진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수원대학교 호텔관광학부의 경우 3.0등급, 26.57:1의 경쟁률을 자랑합니다.

다음으로 협성대학교는 3.07등급/약 10: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순천향대나 백석대도 함께 알아보는 것을 고려해 두 곳의 경쟁률도 마련했습니다.

순천향대(관광경영학과)는 3.78등급, 백석대(관광학부) 4.37등급/약 8: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그 외 충남권은 4~5등급 정도는 돼야 합격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곧 정시 호텔관광경영학과 상위권~중위권까지 지원할 만한 곳이 보이시나요?만약 4~5등급보다 낮을 경우 수도권이나 충청남도를 제외하고 충북, 전북, 경북 등을 봐야 합니다.

이 중에는 세명대학교, 청주대학교, 김천대학교 등이 있습니다.

만약 4년제 대학이 아니라 전문대를 조사한다면 4등급~6등급 이내에서 성적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호텔관광경영학과에 진학하는 이유가 결국은 좋은 호텔이나 기업에 취업하기 위해서라면 성적에 맞춰서 학교를 선택하는 것보다 좀 더 유리한 전략을 세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서울권 성적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는 곳이 있나?숭실호스피탈리티 100% 면접 전형입니다.

호텔, 관광과 관련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인데 성적 반영이 0%입니다.

내신 등급은 물론 수능 성적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만으로 합격 여부를 결정하는 곳입니다.

면접 결과만 좋으면 수능 성적이 7등급 이하라도 합격할 수 있어요.성적 하위권 친구들도 충분히 기대할 수 있어요.호텔과 관련된 직종에 꼭 종사하고 싶은 분이라면 이곳의 100% 면접 전형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입학 후에는 전문 교수진의 직접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 교수진에게 강의를 듣기 때문에 퀄리티 높은 강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커리큘럼 자체가 실무 위주로 짜여 있어 빠르게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빠른 졸업이 가능합니다.

보통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평균 2년~2년 6개월 정도입니다.

다른 친구보다 약 2년 정도의 시간을 절약하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것입니다.

빨리 취업할 수도 있고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진로를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시간을 절약한다는 것은 돈을 번다는 것과 같습니다.

소중한 시간도 절약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장소를 찾는다면 이곳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또 졸업 인증제가 있는데요. 이 졸업인증제는 졸업 전에 통과하면 유익한 일종의 시험인 것 같습니다.

학점이수,외국어강좌수강,자격증취득등의조건을달성하면좋겠는데요.졸업인증제를 통과하면 100% 취업보장장이 된다는 것이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누구나하는졸업,조금더열심히공부하면취업도보장되고다양한혜택을받을수있으니까도전해보는게좋겠죠?학기 중에 열심히 공부하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을 정도로 어렵지 않은 조건입니다.

조건 중에 자격증 취득이 있어서 좀 까다롭지 않을까?걱정하는 친구도 있는데요.교내 특강을 이용하여 다수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오니 걱정 없습니다.

교수님께 필기부터 실기 준비에 이르기까지 제대로 조언을 받을 수 있고 다수의 자격증을 함께 준비할 수 있어 좋습니다.

전공에 따라서 1인당 5개~10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친구들도 있기 때문에 취득률이 매우 높다는 것도 알 수 있겠죠?

또한 책임지도교수제가 도입되어 1:1 관리를 받는 것도 장점입니다.

지도교수와 1:1 면담을 통해 학생 개인의 적성을 파악하고 진로 설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졸업 후 목표를 설정했다면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학습 목표를 함께 세워줍니다.

이를 통해 학업성취율도 높이고 멘탈관리도 받을 수 있어 든든한 제도입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다수의 대회에 참가해 스펙을 관리하거나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한 멘토링 제도 등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다수의 행사, 기회가 주어집니다.

학기 중 성적이 우수한 사람에게는 장학금 혜택도 있습니다.

입학하기 전에는 성적을 보지 않지만 입학 후에는 열심히 노력해야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입학보다 졸업이 어려운 곳이 이곳인 것 같아요.물론 성적이 좋지 않다고 졸업을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원하는 목표나 진로를 계획대로 이루기 위해서는 그만큼 노력이 필요합니다.

캠퍼스 생활을 꿈꾸는 수험생 친구가 있나요?지루한 수험기간이 끝나고 원하던 대학에 합격하면 이런 캠퍼스 생활을 누려본다.

상상해 보셨나요?이곳에 오면 숭실대학교 캠퍼스를 함께 이용하기 때문에 꿈을 실현시킬 수 있습니다.

기숙사, 도서관 및 식당 등 다양한 시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곳은 지금까지의 성적과 평가보다 앞으로의 가능성과 열정을 보고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그만큼 내신등급, 수능보다는 장래희망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 열정을 가지고 있는 친구라면 합격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시 이후에는 많은 지원자가 몰릴 예정이니 관심이 생기면 서둘러 알아보는 것이 좋아요.

여기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지금 바로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문의주세요.

2023학년도 원서접수(~2022년 10월 31일) 바로가기 입학상담:02-6277-8884 전화걸기 Employment status 졸업생 진로현황 더보기 숭실 Instagramcampuslife 캠퍼스 라이프 t2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