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세스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34기 수료

나는 공부하는 식당 사장이야. 나는 항상 배움에 굶주려 있다.

나는 공부하고 바로 실행하는 오너 셰프야.나는 항상 내가 모르는 외식 영역에 대해 궁금해. 왜?그렇게 공부를 많이 하냐고 주변에서 물어본다.

저는 언제 망해도 이상하지 않은 중국집 사장님, 하루에 짜장면 한 그릇도 못 파는 식당 사장이었다고 그리고 그 모든 걸 공부. 식당 공부를 통해 망하지 않고 자신까지 성장했다고 해서 그걸로 공부한다고 말했다.

내 말을 이해하거나 믿는 식당 사장은 많지 않아.

공부에 대한 나의 열망과 욕망은 늘 갈망하는 상태라며 빨리 다른 것도 배우고 싶다며 내가 파는 상품을 판다는 의미에서 식당도 상품(음식)을 파는 것은 마찬가지다.

내 사업에서 상품을 더 잘 팔리게 하는 방법 그게 마케팅이야.그리고 내 사업을 확장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을 공부한다.

그것이 프랜차이즈라고 나는 말하고 싶다.

지구상에서 가장 바람직하고 올바른 비즈니스 모델이 프랜차이즈라고 감히 말한다.

이유는 몇 년, 수십 년을 경험에서 얻은 귀하고 고유한 경험 노하우 모두를 전수받아 실패 확률을 줄여 성공할 수 있는 것이 프랜차이즈 사업이기 때문이다.

그런 전문가 과정을 깊고 깊은 곳까지 배울 수 있는 과정이 대한민국 최고의 프랜차이즈 박사 ‘서민교 교수’의 맥세스 강의다.

2021년 8월 시작돼 2021년 12월 18일 제15주 교육과정이 모두 끝났다.

길게 느껴져서 시간이 빠르다.

모두가 열정적으로 15주를 가볍게 마무리하고 우리 34기는 각자의 자리로 돌아가 각자가 원하고 원하는 배운 것을 바탕으로 실행하고 실천해 사업을 확정시킬 것이다.

과정이 끝나고도 계속되는 질문과 조언, 그리고 실마리를 항상 주시는 마크세스 서민교 교수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

교수님, 15주 동안 감사합니다.

꾸벅꾸벅

#막세스 #서민교 #서민교교수 #종로막세스 #막세스34기 #푸차 #프랜차이즈 #FC #식당공부 #장미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