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르르 레이스커튼 걸고 안방 인테리어에 감성 더하기! ­

이사후 어느덧 3개월!
!
원래는 이사 후 100일이 되는 날에 온라인 집들이를 해 보려고 했는데 주말에 안방에 넣을 서랍을 구입해보니 배송까지 2주정도 걸린다고 해서 100일 포스팅은 못할 것 같습니다.

안방 인테리어는 서랍장이 되면 완성되지만, 원하던 사업이었던 복고풍의 느낌, 레이스 커튼을 달아 감성 넘치는 침실 장식을 했다.

­ ‘   >

이사할 때 침대와 식탁, 소파, 책상을 바꾸면서 비싼 건 아니지만 모두 나무 가구로 구입했거든요.#우드 #네이처 느낌으로 좀 더 집을 편안하게 꾸미려고 해요.그런데 어울리는 안방 커튼을 찾을 수가 없어서 원래 들고 있던 커튼을 유지하고 있어서 너무 아쉬웠어요.10년 전 홈쇼핑에서 거실 커튼을 사서 사은품으로 받은 케미컬 레이스 커튼인데 길이가 짧은 것도 아쉽지만 정전기가 많이 나오는 소재라 시시하고 엉키기도 했죠. 부드럽고 따뜻한 분위기의 커튼을 찾아 예쁜 커튼사이트를 자주 드나들었는데, 얼마 전 현관 커튼을 구입한 사이트에서 마음에 쏙 드는 레이스 커튼을 발견하고 안방 인테리어를 깔끔하게 업그레이드했다.

^^ ​

# 반들반들한 커튼, 부드러운 레이스 커튼으로 바꾼 느낌은 어떨까요? 감성 넘치는 공간~!
!
편안한 공간으로 변모했다.

우리 남자, 제가 가구를 옮겨서 배치를 바꾸는 건 잘 모르는 사람이지만 이 커튼은 바꾼 그날 퇴근해서야 알았어요. 😀

­ ‘   >

제가 이번에 고른 안방 커튼은 일명 복고풍 #빈티지 레이스가 매력적인 #복고 커튼입니다.

부드러운 화이트 컬러로 더 감성 넘치는 커튼… 흐흐, 너무 예뻐요. 가로 폭은 130cm 고정폭이고, 길이는 150cm/180cm/230cm로 선택할 수 있는데, 우리집 창문은 베란다로 바로 통하는 창이니까 230cm로 주문하면 딱 맞아.180cm로 한장 더 주문해서 드레스룸 입구 가림막에서 사용하고 싶기도 해. ♬

­ ‘   >

구조가 규칙적이면서도 다양하고 지루하지 않고, 진짜 뜨개질 느낌으로 더 예쁩니다.

최근에는 제품 구매 시 국내에서 제작된 제품인지 체크하는 편인데 마리엔젤은 백화점에 납품되는 브랜드 국산 원단을 100% 국내에서 제작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독자적인 디자인으로 트렌드에 맞게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제품이 많아 현관 커튼을 고를 때부터 눈여겨 보던 곳~ 특히 포인트로 할 수 있는 작은 꽃무늬, 레이스, 체크 등 예쁜 가림카트 종류가 많았습니다.

우리 집은 덮개 커튼을 칠 만한 공간이 없는 게 유감이야.

­ ‘   >

제가 안방 커튼으로 선택한 레이스 커튼은 촌스러운 화이트가 아니라 부드러운 화이트여서 디자인과 색상이 잘 어울렸다.

예전부터 레이스 소품에 대한 로망이 있었는데.. 이번에 잘 골랐구나 생각해!
!
!
^-^

­ ‘   >

핀형/봉집형/나비주름 세개로 선택하실 수 있는데, 우리집 안방에 걸려면 230cm 핀형을 선택하시는게 길이가 딱 맞네요~!
!
핀형으로 골랐더니 배송됐을 때 핀도 꽂힌 상태에서 와서 레일에 장착할 경우 이것이라도 딱 끼우면 됐다.

­ ‘   >

하지만 우리집 안방에는 커튼레일 대신 막대기를 붙여서 집게로 당겨서 걸게 해놨기 때문에 핀이 있던 위치에 딱 끼우면 딱입니다.

무겁지 않고 가벼운 뜨개질이라서 작은 커튼으로 달아도 안정적이고 샤랄한 느낌이 좋아~~ 헤헷!
!

­ ‘   >

아파트에 살다 보니까 아무래도 앞뒤로 마주보는 동이 있고 낮에도 집안이 보이거나 특히 안방을 인테리어 할 때 반드시 커튼을 쳐야 해요.먼저 단 커튼보다 이 커튼이 더 잘 가려줄 것 같아 그 점도 마음에 들어요.방 안에서 베란다를 바라봐도 외관이 적어 안심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커튼을 쳐두어도 살랑살랑 바람은 통해 적당히 빛도 들어옵니다.

­ ‘   >

바람이 들어올 때 살랑거리는 커튼이 너무 예뻐요.평소에 누워서 침대에서 생활하는 사람이 아닌데 침실이 깨끗해져서 앞으로는 티타임도 침대에 앉아있고 싶다고. wwww

­ ‘   >

커튼 끈도 같은 소재로 되어 있어 여성스러운 로맨틱하고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레이스 커튼을 하나 바꿨을 뿐인데, 침실 분위기가 달라져서 계속 침대 옆에 머물고 싶은 것이 유일한 단점입니다.

w 촉감이 부드러워서 너무 좋아.​

­ ‘   >

스타샷을 열심히 안 해서 스타샷을 찍는 일은 별로 없는데 감성 포토존이 없대. 🙂

­ ‘   >

햇살이 비칠 때도 좋지만…오늘처럼 조금 흐린 날에도 예쁜 레이스 커튼. 정말 자랑하고 싶은 커튼 인테리어입니다.

­ ‘   >

레트로빈티지편집레이싱커튼화이트@마리엔젤

#레이싱커튼 #차라차라커튼 #안방 꾸미기 #안방 인테리어 #감성 인테리어 #가리개 커튼 #마리엔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