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배 통증 복부 통증의 원인

왼쪽 배 통증 복부 통증의 원인

왼쪽 배 통증과 같은 증상은 여러 가지 이유로 나타날 수 있지만 증상을 지나치게 자주 경험하고 있거나 긴장했을 때 또는 신경을 쓰게 되면 더 증상이 발생하기 쉬운 경우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 보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이런 분들의 증상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점점 심해지는 경우가 있고 그뿐만 아니라 식후에도 민감하게 반응해서 쉽게 나타나는 편이라고 했습니다.

해당 증후군은 매우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소화기 질환 중 하나로 의심 증상이 나타난 상태라면 반드시 관련 검사를 해볼 필요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때 환자는 지나치게 자주 왼쪽 배 통증 외에도 다양한 증상을 함께 체험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상황을 꼼꼼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앞서 소개한 몇 가지 특성 외에도 이 질환은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왼쪽 배 통증은 이 질환에서 나타나는 ‘복통형’ 증상이라고 합니다.

대체로 아주 자주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이로 인해 환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상당한 불편을 겪기도 했습니다.

특히 아랫배를 중심으로 자주 나타나는 편으로 배꼽 주변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와 위치가 옮겨지는 경우도 있다고 했습니다.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분들, 식습관이 안 좋은 분들이 주로 이런 장질환 증상을 많이 경험하게 됐습니다.

왼쪽 배의 통증과 배변의 양상이 변화하는 것도 중요한 특징인데, 이 때도 유형을 구분하고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했어요. “설사형”의 환자는 심하게 자주 화장실에 가게 되는 것이 특징으로, 화장실에 가면 매번 물편을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루 3번 이상 화장실에 가게 될 정도로 불편하시겠지만, 특히 대변이 나올 듯한 느낌이 갑자기 긴박하고 증상도 품고 있어 더 힘들다고 말했습니다.

“변비형”역시 불편하지 않게 변을 보기 어렵고 힘들고 편의 형태도 매우 단단한 것으로 말했습니다.

이런 환자들에서는, 하복부의 무거운 느낌이 매우 불쾌하게 발생한 것도 있습니다.

또 화장실이 달라진 상황에서는 더욱 증상이 심해질 수 있다고 했습니다.

“가스형”의 증상은 배가 팡팡에서 왼쪽 배의 통증이 일어난다는 것이지만. 실제로 배에 가스가 찼을 때는 방귀의 배출이 심해지기도 했습니다.

또 환자에 따라서는 방귀이 의지와 관계 없이 세어 나는 증세를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소개했듯이 왼쪽 배 통증이 수개월 이상 지속되는 장 질환에서는 변에 끈적끈적한 점액질이 묻어나는 것, 잔변감이 생기는 것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이런 경우 먼저 식습관 관리, 스트레스 경감 등의 노력을 시작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특히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 등이 큰 도움이 된다고 했습니다.

또한 환자는 자신의 상황에 맞게 진료도 받아주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본원은 왼쪽 배 통증 발병 원인을 고려하여 1:1로 치료 탕약을 맞춤 처방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또 왼쪽 배의 통증의 원인 질환이 이 증후군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환자 중에는 기존의 원인을 찾지 못한 분들, 그래서 관리도 매번 실패하고 자주 재발을 경험하는 분들도 많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현상이 잘 일어나는 이유는, 환자가 증상을 지속적으로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의료 기관을 통해서 보통 받는 대장 내시경, 혈액 검사, 변 검사 등이 원인이 잘 나타나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질환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재발률을 낮추기도 어려울 것으로 약을 써도 증세가 약간 줄이는 약을 복용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의료진을 통해서 본질적인 문제점에 대해서 철저히 파악한 다음 치료탕 약을 받을 필요했습니다.

이때 해당 증후군이 있을 때 꼭 봐야 할 본질적인 문제점은 내시경 같은 검사로는 판단하기 어려운 대장의 민감성이라고 했습니다.

대장의 민감성이 지나치게 높아지는 것이 이 증후군에서 여러 가지 증상이 반복되는 원인이라고 했습니다.

이렇게 대장이 과민할 때는 약간 자극이 와도 소화기관에서 안 좋은 반응이 나온다고 했는데요. 스트레스를 받을 때 왼쪽 배의 통증을 느끼는 것도 다른 사람에 비해 대장이 과민하게 반응하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음식을 먹은 후에 배가 아프기 쉬운 것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환자별로 가장 민감성이 높아진 이유를 먼저 파악하고 처방을 계속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특히 두 장의 민감성을 높이는 원인이 많은 환자들에게서 발견되기 때문에 여러분도 왼쪽 배 통증이 있을 때는 반드시 검사를 해보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위-소장부터 문제가 시작되는 분들, 그리고 자율신경 실조 문제를 가진 분들이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고 했습니다.

위-소장 기능이 좋지 않은 환자들은 소화가 안 될 뿐만 아니라 소화가 잘 안 되는 음식들이 대장을 자극한다고 했습니다.

대장까지도 불완전하게 소화된 음식이 들어오기 때문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복부 통증은 이 과정에서 점막이 자극될 때 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 자율신경 실조 상태에서는 장의 감각 역치가 감소하기 때문에 크지 않은 자극에 의해서도 증상이 생긴다고 했습니다.

치료 탕약은 각 원인별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약침과 같은 시술도 병행하는 것도 좋다고 했습니다.

각각의 유형에 따라 도움이 되는 약제를 사용하여 경혈에 성분을 주입한다고 합니다.

한편 코로나19로 외출을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도 비대면 진료를 통해 방문하지 않아도 왼쪽 배 통증에 대한 상담과 처방이 가능했습니다.

#왼쪽복통 #복부통 #복통#왼쪽복통 #복부통 #복통#왼쪽복통 #복부통 #복통#왼쪽복통 #복부통 #복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