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 스프레이, 이건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이비인후과 의사가 절대 추천하지 않는 스프레이는?

이비인후과 의사가 절대 추천하지 않는 스프레이는?

비염으로 매일 코가 막혀서 코막힘 스프레이로 매일 버티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 코막힘으로 수술까지 고려하면서 저를 찾아주시는 분들도 임시방편으로 이 코스프레를 많이 쓰시거든요.

오늘 말씀드릴 코막힘 스프레이는 코막힘 스프레이인데 사실 비염이 있으신 분들이 절대 뿌려서는 안 되는 코막힘 스프레이입니다.

코막힘 스프레이인데 왜 코막힘인 사람이 뿌려서는 안 되는 스프레이일까요?

코막힘 스프레이인데 왜 코막힘인 사람이 뿌려서는 안 되는 스프레이일까요?

약국에서도 구하기 쉽고 코막힘 스프레이 중에서 꽤 유명한 상품입니다.

오토리빈입니다.

사실 뿌리면 순간적으로 코가 뻥 뚫리는 느낌이 들어요.이 스프레이만 있으면 코막힘 걱정은 없겠지 싶을 정도로 순간적인 상쾌감에 중독됩니다.

하지만 이 스프레이는 7일 이상 사용하지 말라는 주의 사항이 적혀 있습니다.

7일 이상 사용하면 안 된다는 거죠.일주일 쓰고 이제 써야겠다~ 라고 생각해도 이미 일시적인 상쾌감에 중독되어 있다면 일주일 후에 다시 코가 막힐 때 다시 찾게 될 것입니다.

코에 좋지 않은 스프레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계속 뿌리는 분들도 많습니다.

코에 좋지 않은 스프레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계속 뿌리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렇게 시원하게 코를 열어주는데 왜 이비인후과 의사는 이 스프레이를 추천하지 않는 걸까요?그 이유는 오토리빈을 계속 사용하면 약물성 비염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비염 때문에 뿌린 스프레이가 아이러니하게 비염을 악화시키는 거예요.

#오트리빈 성분 오트리빈 성분에는 국소 비점막수 축제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를 자주 사용하면 혈관이 이완되어 자율신경계의 imbalance를 가져옵니다.

이는 콧속의 섬모수 감소와 구조 변화, 점액 분비 증가 등으로 이어져 이것들이 코를 더욱 막히게 하는 것입니다.

가끔 이 오트리빈 성분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은 처방하는 점막수 축제 알약을 무서워하시는데 경구용 제제는 이런 문제를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실제로 오토리빈을 오래 사용해 온 분들을 보면 취미 갑옷이 굉장히 부어 있습니다.

나중에 비염 수술을 하게 됐을 때도 오토리빈을 오래 쓰신 분들은 피도 많이 나고 점막 회복 속도도 확실히 느리다고 느끼실 거예요.또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무슨 스프레이가 비염에 더 안 좋다는데~’ 이런 얘기를 들은 사람들이 처방받는 안전한 스프레이도 코에 좋지 않을까 싶어 많이 뿌리지 않으려고 한다는 거죠.모든 비염 스프레이가 좋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병원에서 처방하는 비염 스프레이의 경우는 끊임없이 뿌리면 효과가 있는 안전한 스프레이입니다.

:)실제로 수술할 정도는 아니거나 수술을 조금 두려워하는 분들에게 비염 스프레이를 처방합니다.

코스프레만으로도 코막힘이 훨씬 좋아진 분들도 많아요. :)많은 분들이 코막힘으로 답답한 마음에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오토리빈을 많이 쓰시는 것 같은데 오토리빈 때문에 결국 병원에 와서 이 얘기를 듣고 놀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트리빈이 가장 유명할 뿐 다른 유사 제품들도 많으니 가급적 처방되지 않은 코막힘 스프레이는 오래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지난번 스프레이 포스팅을 참조하여 다양한 종류의 스프레이 사용법에 대해 정확히 알았으면 좋겠고, 혹시라도 오토리빈을 계속 뿌리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이비인후과 전문의 이용섭, 유튜브 진의사TV였습니다.

🙂 -모든 의사가 진정한 의사가 되는 그날까지 -연세골숨이비인후과의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01 남경센터 10층 2호연세골숨이비인후과의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01 남경센터 10층 2호선릉이비인후과 비염수술비중격만곡증하복갑개절제술기능비성형축농증수술비골이수술비성형비골골골절코막힘수술수면다원검사연령농양이비인후과 비염수술이비인후과 기능비성형이비인후과 선릉이비인후과 강남이비인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