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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커머스란? [알유창업17-1] 창업 전 소비자 관점에서 구매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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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온라인 쇼핑몰을 사용자가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오프라인 매장과는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매출이 증가했고요오히려 오프라인 매장보다비용은 적게 창업할 수 있습니다온라인 쇼핑몰의 A부터 Z까지알유창업에서 낱낱이 알려드립니다온라인 쇼핑몰창업의 트렌드는?온라인 쇼핑몰은 대형화 대어 가고 있고대형 업체의 쇼핑몰에 입점하는 형태로 바뀌고 있습니다두 번째 키워드는 판매 예측 능력입니다소비자의 구매 상품을 예측할 수 있어야경쟁력이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우리나라의 특화 현상인데요검색포털 기업’N’사검색 시장의 독보적 점유율 기반쇼핑몰을 강화하는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소셜 커머스의 현황은?판매자는 판매를,소비자는 현명한 소비를목적으로 합니다소비자의 편의성과 소통,혜택과 서비스 중심 형태로 바뀌고 있고요검색 엔진을 보면관심 상품 검색 후 유사 상품 추천 기능으로 확인 가능한 소비자의 관심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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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TEMS(에이 아이템증)’인공지능 상품 추천 시스템’이라고 하는데요소비자 만족도는 높이고 쉽고 빠르게효율적으로 상품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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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커머스의 종류는?B2B : 기업과 기업 간 전자상거래B2C : 기업과 소비자 간의 전자상거래O2O : 온, 오프라인 통합 서비스O4O :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앱 설치후 QR코드를 생성하고 입장을 합니다마음껏 쇼핑 후 나오면 자동으로 결제하는 시스템온라인 커머스의종류별 장단점은?장점은자유로운 쇼핑몰 디자인을 할수 있음판매수수료가 없음회원 데이터베이스 확보, 활용이 용이단점은높은 디자인 제작비용쇼핑몰 제작 소요시간이 필요함개인 쇼핑몰의 단점 보완 방법이 있는데요오프라인의 숍인숍 형태와 비슷합니다종합몰이나 오픈마켓 등에 입점해서 창업하는 형태가 있습니다이름의 형태는 다르지만 이러한 서비스는초기 투자비용이 감소되고별도 디자인을 안 해도 되고기본 포맷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단점은 판매수수료를 지불해야 하고고유 브랜드 구축의 한계가 존재하기 때문에장단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창업자에게 적합한 형태를 적용하시기 바랍니다쇼핑몰의 수수료 책정은?상품 등록비용, 상품유지비,판매수수료, 결제수수료가 있습니다높은 판매 수수료는 높은 판매가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해도 되는데요높은 판매력이 보장이 되기 때문에판매수수료가 증가할 수밖에 없습니다수수료가 높아도손님이 많은 곳이 이익일 수 있습니다획일적으로 확인할 수 없으니까소비자 중심적 접근이 필요합니다소비자 관점에서구매하기 위한 검색을 하다보면매출액의 차이를 예측할 수 있는데요매출과 수수료 확인 후,냉정한 판단을 할수 있어야 합니다알유창업 포인트 정리
똑똑한 e-커머스 창업 [알유창업17-2] 쇼핑몰 창업 이대로만s://blog.naver.com/bizinfo1357/221713282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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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창업의 예산 계획은?예산1: 쇼핑몰 구축비용예산2: 카드 결제 시스템 이용이외: 상품 사입, 촬영(사진, 동영상) 비용 등오픈 후: 지속적인 SNS, 온라인 홍보,광고비용 등 필요최소 예상 예산은300만~500만 원 이상 소요판매하는 아이템에 따라달라지는 예산’N’사 온라인 쇼핑몰입점 방법은?사업자등록증과 통신판매업신고증이필요하게 되어있습니다사업자등록증은 세무서에서 통신판매업신고증은 관할 구청에서발급받으시면 됩니다법인은 법인등기부등본이필요하게 되어있습니다’정부민원포털 민원24’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온라인으로도 통신판매업 신고가가능합니다온라인 쇼핑몰창업의 시장조사는?시장 분석 후 타깃층 분석내 고객층이 누구인지 타깃층을 파악하고경쟁사 분석은 필수입니다예를 들어서 소비자의 검색어, 경로를 통해서상품을 접근하고 있는지예컨대 키워드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소비자들이 상품을 검색했을 때A와 유사한 쇼핑 키워드를추천해 주기 때문에소비자는 세부적인 상품을 검색할 수 있고판매자는 세부 키워드를 통해새로운 콘텐츠로 가공할 수 있습니다비슷하면서도 다른 온라인 쇼핑몰 창업오프라인은 자기만의 개성을 살린감성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데온라인은 그림으로 다 똑같아 보이는데이것도 경쟁력이 됩니다그림의 표현과 사진이 경쟁력이 됩니다온라인에서의 경쟁은 다른 측면으로봐야 될 필요가 있습니다필수 요소(경쟁력, 시장성, 관리성)를잘 들여다보면이런 물건 팔면 안 되겠구나, 망하겠구나이런 것들을 판단하실 때쉽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성공한온라인 쇼핑몰의 벤치마킹은?무분별한 벤치마킹은제일 위험한 전략입니다만약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는유사 업체 100곳이 있다면가장 잘 되는 10곳을 뽑습니다그리고 가장 안되는 10곳을 뽑습니다두 그룹을 비교해보시면상품별 차이점이 보입니다표현, 설명, 브랜딩,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모든 차이점을 표로 정리하면그 안에 답이 있습니다!
알유창업 포인트 정리
e-커머스 창업사례 [알유창업17-3]s://blog.naver.com/bizinfo1357/221715213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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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위주로 운영되고 있다는 한 사진관인물부터 풍경까지 다양한 사진이 전시되고 있지만이곳에 딱 하나 없는것이 있습니다바로 사진기인데요여기 사진관 맞나요?사진을 찍는지 많이 물어보세요아직 사진을 찍고 있지는 않고요휴대전화 사진이나기존에 있던 사진을 주신 것에 대해서메탈(소재) 전문으로 제작을 해드리고 있습니다인터넷 무점포 창업에서중요한 것은?온라인은 승자독식의 체제로 되어있기때문에지치지 않는 열정과 노력이 중요합니다이미 선점하고 있는 업체들 사이에서 홍보하려면온라인에 노출이 많이 되어야하는데본인의 아이템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를 가지면좋을 것 같습니다반찬가게를 운영하면서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오랜 기간 운영을 바탕으로식단과 신 메뉴를 구성해질리지 않고 꾸준히 먹을 수 있도록준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매일 달라지는 식단표가장 중요한 부분은 단연 맛입니다!
사진과 실물의 차이를 줄이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반찬을 조금씩나눠 만드는 이유는?각 가정에 아이들이 보통 한두 명씩밖에 없기 때문에1~2일 안에 먹을 수 있도록4가지 반찬을 소포장, 배달해 드리고 있습니다온라인 창업준비 시, 명심할 점은?여러 형태의 쇼핑몰 창업 시상품 등록 관리하는 유지 능력이 없는데요모든 요소가 비용으로 이어지는 온라인 쇼핑몰이것을 관리, 유지하는 능력 배양이 필요합니다또한, 다른 상품과의 차이점을 어필할 줄 알어야 합니다디자인, 사진, 영상 등 차별화하고나아가서는 나만의 장점을 파악 후차별화 정책을 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온라인 쇼핑몰로 성공한 사람을 잘 살펴보세요의류 쇼핑몰로 성공한 분들을 예로 살펴보면본인이 모델이고, 사진 촬영을 하고 홍보까지 직접 해결합니다성공한 창업자 = 온라인에 최적화된 사람온라인에 풍덩 빠져서 자유롭게 능력을 키워주시면성공가능성이 훨씬 높아진다고 말씀드릴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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