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코골이 강아지 코고는 이유! ..

강아지가 간혹 자다가코를 고는 모습을 보신적이 있나요.​보게된다면 건강관련 문제일수있어서주의를 기울여 줄수 있겠는데요,​오늘은 강아지 코골이,강아지가 코고는 이유에 대해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코의 기관이나 목구멍에서공기 움직임이 제한되면강아지도 코골이가 발생됩니다.

​​

­ ‘   >

​1. 선천적 구조일부 강아지는 코골이가 발생되기 쉬운신체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독, 시츄, 퍼그 등은짧은 주둥이와 넓은 두개골을 가지고 있는데요,이는 짧은 호흡을 발생하게 하고,강아지 코골이에도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

­ ‘   >

​2. 비만강아지가 과체중이라면호흡기관 주변 조직에 지방이 축척되면서 목구멍을 좁게 만들수 있는데요,​비만은 코골이뿐만아니라강아지가 평상시 호흡하는데도영향을 미칠수 있기에체중관리의 필요성이 있습니다.

​​​

­ ‘   >

​3. 치과질환강아지 치아의 성장이 잘못되었거나입안의 성장이 정상적이지 않다면기도를 막아 코골이를 일으킬수 있다고 해요.치과 질환이 발생하기 쉽기때문에검진의 필요성이 있습니다.

​​​

­ ‘   >

​4. 알레르기먼지나, 꽃가루, 곰팡이 등이비강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켰다면호흡곤란 또는 강아지 코골이를보일수 있다고 해요.​​​

­ ‘   >

​5. 감기강아지도 염증과 콧물, 재채기 등이 있다면코골이의 원인이 될수 있는데요,​강아지의 감기증상에는코골이 문제 뿐만아니라다른 관련된 질병의 위험이 있어서단순한 부분은 아니라고 하죠.​​​

­ ‘   >

​강아지가 코를 곤다면?강아지 코고는 이유들은 다양할수 있는데요,강아지가 코를 잠깐씩 골았던 적은 있지만갑자기 정도가 심각해졌다면검진의 필요성이 있습니다.

​강아지가 감염문제를 가지고 있지는 않은지다른 건강문제를 가지진 않은지확인해주는 것이 좋겟습니다.

​​​​반려동물의 올바른 관리를 위해반려동물 직업의 전문성을 위해​반려동물 관련 전문적인 지식을온라인 강의를 통해쉽게 공부해볼수 있는데요,​교육 과정을 살펴보시고관련 무료자료를 신청해보세요~!
▼반려동물 전문 교육과정관련 무료자료 신청하기​

​​참고자료petmd.c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