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자생한방병원 – 가족도 힘들게하는

부천자생한방병원 안녕하세요~ 건강정보 알리미 보니입니다!

오늘은 부천자생한방병원에서 알려주는 코골이 개선을 위한 경혈마사지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골이는 주변 사람들에게 소음을 유발하여 수면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숙면을 방해하여 주의를 끌고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할 경우 수면 무호흡증이 유발될 수도 있습니다.

코골이 해결 수술이나 양압을 통해 개선을 원하신다면 부천자상한방병원에서 간단한 지압을 통해 코골이의 고통을 덜어드리겠습니다.

코골이를 악화시키는 요인 부천자상한방병원

코골이의 원인은 코와 목을 연결하는 상기도가 좁아지고 숨을 쉴 때 기류가 막혀 소리가 나는 것입니다.

코골이는 기도가 뒤에서 좁아질 때 발생합니다.

부천자상병원 한의원에서는 코골이의 원인을 크게 4가지로 나눕니다.

1) 비염이나 알레르기 질환으로 인한 붓기는 코골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 점막이 건조하고 계절에 따라 기관지가 자주 붓는 사람들의 경우 코골이가 일시적으로 악화됩니다.

2) 비만 비만은 코골이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체중이 증가하면 기도가 좁아져 코골이와 심한 경우 수면 무호흡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체중 조절은 규칙적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다들 아시죠? 알코올이 체내에 흡수되면 혈관이 확장되고 비강 내부가 좁아져 일시적으로 코골이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4) 의외로 코골이는 경추의 직진도와도 관련이 있는데 경추가 직진하면 기도공간을 안정시키기 어려워 코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비염도 없고, 비만도 아니고, 술도 마시지 않는데도 코골이가 심해지고 있다면 직진이 아닌 것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간단한 X-ray로 판단이 가능합니다.

부천자생한방병원은 한의학의 복합진료로 최첨단 영상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정확한 확인입니다.

코골이 개선 지압법 1 . 소료혈지압부천자생한방병원

코골이를 개선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은 근본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좋은 지압을 이용하여 코골이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우선 코골이 지압을 개선하는 좋은 방법은 ‘솔요혈’이다.

소요혈은 코끝에 위치한 점입니다.

검지손가락으로 이 지점을 손가락이나 엄지손가락 또는 가는 막대로 3~5회 누르면 비강의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코골이가 줄어들어 코골이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지압으로 코골이 개선 2.인플루언싱 블러드 지압사 부천자생한방병원

부천자생한방병원에서 알려드리는 제2경혈은 코 옆각의 중간점과 같은 높이에 위치하며, 콧구멍 위, 얼굴에 흔히 불리며, 쌍꺼풀 외측에 위치합니다.

콧구멍을 문지르면 코막힘 개선에 도움이 되며, 이외에도 코 주변의 혈액순환을 돕고 점액을 배출하며 비강의 공간을 확보하여 코골이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어제 코골이 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하셨다면 오늘 밤 잠자리에 들기 전 3분간의 소료점과 임팩트점 마사지를 통해 코골이를 해소해보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부천시 부천191길 17 부천자생한방병원

#부천자성한방병원#부천지방한방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