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애드포스트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간단장부 F타입 쉽게 따라하기! 납부환급확인

나는 회사인 동시에 블로그로 수입을 올리고 있는 블로거이다.

21년 한 해 동안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한 결과 원고료와 애드포스트 수입이 발생했다.

그래서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마치고 세금을 토해냈는데 다시 내야 한다면 어쩌지? 걱정하며 신고서를 작성하기 시작했다.

처음이라 긴장했지만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하니 큰 어려움 없이 완료됐다.

우선 나는 아래 세 가지 수입이 발생했고 국세청에서 종합소득세 F타입이라는 카카오톡 알림이 왔다.

● 원고료 수입●애드포스트 수입●근로소득종합소득세 신고방법☞기본사항 체크☞업종별 총수입금액 및 소득금액 계산☞신고서 제출 총 3단계로 신고 순서가 이어진다.

① 홈택스에 접속하면 신고할 세금이 있는 분들은 나처럼 이런 화면으로 홈택스 내비게이션이 나올 것이다

② 신고서 작성을 누르다

③ 기본정보 입력에서 귀속연도는 2021년, 납세자 번호인 주민번호 조회를 누르면 기본사항이 나온다.

그리고 신고 안내 자료의 요약도 보인다.

기존에 신고된 종합 소득 금액 소득 공제, 과세 표준 등이 보인다.

납부하는 세액이 나오지만, 일단 확인만 하고 다음 나중에 진출을 누른다.

주의해야 할 점은 제2단계에서 신고서를 작성하고 최종 납부(환급하는 세액은 다르다는 결과가 나왔다.

처음에는 세금을 내라고 여겨졌는데, 신고서 작성이 완료되면, 최종적으로는 세금 환급을 받게 됐다 그래서 내가 소득을 올린 부분을 다 작성했는지 반드시 확인하도록 해④ 저장 후에 다음에 진행되면 소득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나오는데 저는 사업 소득, 근로 소득, 기타 소득을 선택하고 들었다.

그 이유는 ● 근로 소득:직장에서 발생하는 소득이 있는 ● 사업 소득:원고료를 지급한 회사에서 사업 소득과 신고한 사실이 확인된 ● 그 외 소득:네이버 애드 포스트 수입은 기타 소득으로 신고되고 있었으므로 근로 소득, 사업 소득, 기타 소득을 모두 선택했다.

⑤ 소득의 종류를 선택한 후 아래를 보면 세액계산에서 사업소득 정보가 보일 것이다 사업자등록번호가 없으면 ‘없음’을 선택하고 ‘조회’를 누르면 된다.

(14)주업종 코드에 입력하는 부분이 있다.

여기에는 나에게 원고료를 지불한 회사의 업종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업종코드를알수있는방법은상단신고도움말서비스라는메뉴를클릭하면확인할수있다

신고 참고 자료를 보면 수입종류 구분코드, 업종코드, 수입금액, 길이의무, 주요 원천징수의무자 등이 보일 것이다.

나는 확인해보니 업종코드가 3곳이고 확인된 업종코드 3개를 아까 세액계산부분(14번)에 있는 주업종코드에 입력하면 된다.

총 원고료 합계가 259만원으로 입력을 마쳤다

방금 신고 지원 서비스에 있던 총 수입액 259만원과 일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⑥ 그다음에 할 거!
근로 소득을 불러일으키다.

2021년 연말정산을 신고한 사람이라면 이곳 근무지 사업자 번호와 총급여액 결정의 새로운 액수가 보일 것이다.

선택 완료를 누르다

⑦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타소득을 불러들이는 클릭네이버 애드포스트의 1년 수입이 여기에 보인다.

총 400만원 정도를 벌었다.

열심히 블로그를 쓴게 느껴져 22년도에는 더 힘내자!
벌써 등록 할 일은 다 끝난 총 3개의 소득을 입력했다.

근로 소득, 기타 소득, 사업 소득, 내가 그동안 부수입으로 받은 내용을 입력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고 마지막!
종합 소득 세액 계산 확인 자료 입력을 모두 마치면 이제 최종적으로 할 일이 남았다.

종합 소득 세액의 계산 부분을 확인하는 것이다.

직장에서 연말 정산을 하면 수정하지 않을 것이다.

부양 가족, 기부금, 연금 저축 보험료 등 기존에 입력한 내용이 있는지 살펴보자.근로 소득과 블로그를 통한 수입이 모두 합쳐서 계산되는 부분이다.

인적 공제 내역을 부양하는 가족으로 자녀가 있으면 인적 공제 내역에 직계 비속에서 아이가 붙잡혔는지를 확인한다.

지난해 자녀 부양 가족을 내게 해놓은 거라 이곳 주민 번호와 이름이 보인다.

내 인적 공제 금액은 본인 150만원, 부양 가족 한 사람 150만원 등 총 300만원이다.

소득공제금액 연금보험료 공제부분에 국민연금금액이 보인다근로소득자 소득공제 명세 근로소득이 있는 경우 근로소득자 소득공제 명세 합계금액이 자동으로 결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과세표준과 세율이 보인다.

나는 과세표준세율이 15%로 설정됐어.세액공제 명세가 자동으로 금액이 입력돼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연금저축공제금액과 기부금공액 합계로 정해진 근로소득자세액공제 근로소득이 있는 경우에 근로소득자세액공제 합계금액이 입력되어 있다.

그리고 보장성 보험료와 교육료도 입력된 것을 확인한 전자신고세액공제 2만원이 자동으로 입력돼 있는 결정세액이 계산됐다.

총결정세액과 기납부세액을 비교한다.

환급: 총결정세액 <전납부세액 납부: 총결정세액> 선납부세액은 선납부세액이 크고(57번) 납부할 세액 또는 환급받을 세액에서 금액이 -로 환급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면환급이며 +면납부하여야 한다.

마지막으로 환급금 계좌신고 부분에 환급금 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신고서 작성 완료를 누르면 끝!
마지막으로 환급금 계좌신고 부분에 환급금 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신고서 작성 완료를 누르면 끝!
신고서 작성 완료를 누르자 위와 같은 팝업창이 떴다.

내용 검증 결과 오류는 아니지만 확인이 필요한 메시지가 있거든. 순간 흠칫 놀라 확인을 눌렀는데 아까 계산된 신고기한 내 납부할 세액이 같다고 신고내역조회를 누르면 지방소득세 신고이동 문구가 보인다.

그 전에 납부서 표시를 클릭하면 종합소득세로 납부할 세금이 없다고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문장>애드포스트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유형과 세율 확인!
5월이 다가오자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하지만 나와는 상관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해…blog.naver.com애드포스트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유형과 세율 확인!
5월이 다가오자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하지만 나와는 상관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해…blog.naver.com애드포스트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유형과 세율 확인!
5월이 다가오자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하지만 나와는 상관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해…blog.naver.com종합소득세 간편장부 대상자 작성 방법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려면 간편장부 대상 유형이라는 단어가 나온다.

처음 신고를 해보는 나에게 간편첩… blog.naver.com종합소득세 간편장부 대상자 작성 방법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려면 간편장부 대상 유형이라는 단어가 나온다.

처음 신고를 해보는 나에게 간편첩… blog.naver.com종합소득세 간편장부 대상자 작성 방법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려면 간편장부 대상 유형이라는 단어가 나온다.

처음 신고를 해보는 나에게 간편첩…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