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신부] 팀버튼 감독의 오싹 감동


1. 유령 신부의 러브 스토리

유럽 ​​도시의 생선 장수의 수줍은 아들 빅터는 부모가 귀족이 되기를 원했던 존경받는 귀족 가문의 딸 빅토리아와 중매 결혼을 합니다.

빅터와 빅토리아의 결혼식 리허설 당일, 빅터는 리허설에서 계속 실수를 해서 기분이 나빠진다.

마침내 목사님의 말을 들은 빅터는 저택을 뛰쳐나와 숲속에서 서약을 외운다.

한편, 그는 실수로 에밀리의 손가락에 반지를 끼우고, 땅에서 유령 신부가 나타나며, 에밀리는 깨어나 지하 유령의 세계로 끌려간다.

빅터는 지하 세계의 술집에서 깨어나 에밀리가 부모님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사랑하는 남자와 함께 탈출하려다 살해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Emily는 Victor에게 죽은 개 Scraps를 결혼 선물로 제공합니다.

오랜만에 만난 스크랩스와 즐거운 시간을 보낸 빅터는 에밀리에게 시집가려면 부모님과 이야기를 나눠야 한다고 속이고 지상으로 달려간다.

그 후 그는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빅토리아로 갔지만 그를 찾던 에밀리에게 다시 지하 세계로 끌려갑니다.

이 모든 것을 목격한 빅토리아는 빅터를 구하기 위해 부모님께 모든 것을 말하지만, 그녀의 부모는 남편이 실종됐다고 생각하고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며 그녀를 방에 가둔다.

그녀의 반항에 화가 난 그녀의 부모는 이전에 그녀를 방문했던 Barkis 백작이라는 남자와 그녀를 결혼시키기로 결정합니다.

한편 빅터를 데려온 에밀리는 직터가 자신에게 청혼하지 않았고 그와 결혼하려면 빅터가 독을 마시고 죽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하지만 착한 에밀리는 빅터에게 이런 짓을 할 수 없다며 결혼을 포기하려 한다.

빅토리아가 바키스와 결혼한다는 소식을 듣고 그는 독약을 마시고 그녀의 남편이 되기로 결심한다.

Victoria는 결국 Barkis와 결혼하고 곧 Victor와 Emily의 결혼식을 위해 위층으로 올라온 유령에 의해 마을이 뒤집어집니다.

하지만 잠시라도 유령과 마을 사람들은 가족을 알아보고 감동적인 재회를 이어간다.

한편 빅토리아는 바키스에게 자신의 가문이 몰락했음을 밝히고, 빅토리아 가문의 재산을 빼앗아 그녀를 죽이려 했던 바키스는 분노하기 시작한다.

화난 바키스에게서 도망친 빅토리아는 교회에서 열리는 빅터와 에밀리의 결혼식을 본다.

에밀리는 빅터의 결혼식에 등장하는 빅토리아를 보고 전생에 행복한 신부를 꿈꾸던 자신이 살아있는 사람의 신부가 되려 하고 다른 신부들의 꿈을 방해하고 있음을 깨닫고 결국 빅터와의 결혼을 포기한다.

당시 Barkis는 교회에 침입하여 Albo Bonnie Emily를 죽인 가해자였습니다.

나중에 Barkis는 Victor와 싸우고 결국 독을 마시고 죽습니다.

이후 다른 정령들에게 납치되어 복수에 성공한 에밀리는 나비가 되어 하늘로 올라가 빅토리아와 빅터의 행운을 기원한다.

2. 팀 버튼 분위기 가득한 영화

역시 팀 버튼 감독. 팀 버튼 감독 특유의 기괴하고 어두운 매력이 넘치면서도 음악과 춤, 웃음이 가득한 공간으로 죽은 자의 세계를 그려내는 데도 스윗스팟이 있는 작품이었다.

팀 버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진정한 원초적 영상미라고 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영화에서 가장 두드러진 것은 캐릭터의 질감이었다고 생각한다.

스톱모션으로 했다는 게 믿기지 않아 하늘을 나는 옷의 디테일과 표현력이 정말 좋아요. 캐릭터들의 세련된 움직임과 디테일한 표정도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유령 신부의 배경은 크게 두 곳으로 나뉜다.

현실 세계와 지하 세계. 일반적으로 현실 세계는 활기차고 재미있으며 지하 세계는 정적이고 우울합니다.

그러나 <유령신부>에서는 이 두 세계가 뒤바뀐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밝고 유쾌하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죽음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죽은 자와 산 자의 사랑 이야기라는 점에서도 독특하다.

일반적으로 산 자와 죽은 자 사이의 사랑은 이루어질 수 없기 때문에 에밀리와 빅터의 사랑을 더지지하고 에밀리의 진심 어린 사랑과 진정성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양하고 개성 있는 캐릭터와 음악, 탄탄한 스토리가 어우러져 언제나 재미있는 명작으로 떠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