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비염치료 시기 놓치지 마세요 .

>

어린이 비염은 오래 방치하면 염증으로 인해 전신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는데 특히 피로와 두통, 그리고 집중력이 떨어져 성장까지 방해될 수 있습니다.

구강 구조에도 영향을 주는 비염 치료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합시다.

​​​​​

>

결국 어린이의 비염 치료는 성장 방해와 학습에도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방치해서는 안 되는 문제이며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콧물이 흐르게 되면 감기라는 생각이 먼저 떠오릅니다.

그러나 열도 없이 맑은 콧물이나 재채기를 여러 번 반복한다면 린린 비염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

비염은 한번 발생하면 만성으로 이어질수록 아이들을 피곤하게 한다.

특히 환절기만 되면 코 점막은 민감할 수밖에 없고 약간의 자극으로도 콧물과 코막힘 증상이 나타난다.

​​​​

>

어려서 괜찮겠지라는 생각은 아이의 비염 치료시기를 놓치기 쉽습니다.

아이는 심폐 기능과 소화기 계통의 성숙 과정에서 면역이 성인에 비해 약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어린이 비염은 호흡기 쪽으로 면역이 떨어지면 발생하기 때문에 어린이 비염 치료시기를 놓치지 마세요.​​​

>

비염 발생 원인이라면? 면역 저하의 가장 큰 원인은 면역 불균형 때문입니다 인스턴트나 기름진 음식, 편식과 스트레스, 운동 부족 등의 영향을 받으면 체내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상체로의 열이 치우쳐 면역 불균형에서 오는 코 점막이 건조되어 붓고 염증을 일으키는 비염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

>

어린이 비염 치료 방치하면? 숨을 쉴 때 코로 호흡하기 힘들어서 구강으로 호흡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면의 질은 저하되고 성장을 방해하고 집중력이 저하되어 학습능률이 저하됩니다.

따라서 비염 치료를 늦추지 않고 제때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

어린이 비염 예방법은 찬 공기나 담배 냄새 같은 자극적인 냄새는 비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런 요소가 있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안환경은 청결을 유지하고 실내온도는 20~22도, 습도는 50~55%의 적절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집안에 먼지가 나지 않도록 인형이나 카펫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집안에 공기청정기가 있으면 같이 틀어주는 게 도움이 돼요.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한 날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가급적 외출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고 이를 닦고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

>

비염의 치료 시기를 놓치면 만성화할 가능성이 크고, 만성화되면 회복도 그만큼 길어집니다.

비염보다 치료가 어려운 합병증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제대로 된 비염 치료가 필요합니다.

비염의 원인을 찾아 체질 개선과 생활 관리에 나서 면역이 보강되면 비염 치료의 큰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호흡기만 치료하는 게 아니라 소화기를 보강하거나 신장 방광기를 보강해 근본 치료가 되는 아이들이 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