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크용 소고기 먹고 힘내!

와, 날씨가 정말 위험하네요.아침에 해가 벌써 확 내리쬐는데 장난 아니더라고요.

이럴 때는 뭐야?바로 몸보신이 완전히

중요하다고 해서 이번에 스테이크용 소고기

사서 구워 먹었네요. 미디엄 레어 대중적인 스테이크 미디엄으로 구워봤어요.

스테이크용 쇠고기를 구우려면 파슬리, 후추, 소금, 올리브 오일을 넣고 구워주세요.

피를 조금 빼고 바로 프라이팬에 올리면 돼요.오일을 적당히 넣고 바로 고기를 올려서 눅눅해지거나 혹은 그 전에 바르면 좋다고 합니다.

두꺼운 고기 / 조리 온도 / 러스팅 이불 이렇게 3가지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두께가 두꺼울수록 맛있다는 거 다들 아시죠? 양념은 짜겠다 싶을 정도로 소금을 많이 뿌려주세요.후추도 뿌리고 굵을수록 좋은데 집에 있는 걸로 해줬네요.

채썰기. 끝은 소의 등뼈 끝에서 바깥쪽으로 형성된 부위의 살코기랍니다.

조직이 굵고 왕성하며 지방이 적당히 섞여 있습니다.

부드러운 단백질과 뿌리내 지방의 고소한 향이 어우러진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한우 부위라고 합니다.

등·심이란, 간단히 말하면 소의 등줄기입니다.

그래서 많이 쓰이는 부위는 즐길 수 있고 조금 적게 쓰면 지방이 붙어서 부드러워지는 거죠.

앞쪽은 목, 심이라고 하는데 굉장히 즐기셨던 부위고 국물은 얇게 썰어서 불고기나 샤브샤브용으로 쓰이는 부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허리뼈를 자르고 다리뼈를 자르면. 끝이 난대요.

그래서 등, 심은 소의 등뼈를 봤을 때 목, 심 쪽으로 가면 딱딱해지고

밑으로 내려가면 부드러워지고 라켓. 끝쪽으로 가면서 즐길 수 있는 거래요.

같은 척추지만 선택하는 방법이 있다면

피가 적고 육질이 단단한 것을 선택할 것.브래드와 공장 번호를 확인해야 할 것.

크게 목살, 등심, 알로와이요를 나눌 수 있는데 등. 심지가 가장 부드럽고 나무심지와 채찍은 앞으로 갈수록 단단해진다고 합니다.

조금 더 세분화하면 다시위. 등, 심, 꽃, 등, 심, 아. 레트. 등. 심이 갈라진대요.

윗부분은 노란 떡심이 붙어있는 것이 특징인 부위로 구워먹기엔 즐겼던 부위입니다.

등이나 심 같은 경우는 아랫부분에 붙은 부위는 지방이 적고 다른 부위보다 부드럽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최상의 부위라고도 합니다.

소 한 마리당 약 7kg 정도밖에 나오지 않는 부위로 가치와 수요가 큰 부분이라고 합니다.

단일 근육으로 등심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지방이 적고 살코기가 많다고 합니다.

잘 선택하는 방법은 조직이 치밀하고 단단한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잘랐을 때 수분이 나오는 것은 맛이 없고 고기 색깔이 선홍색으로 윤기가 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관 방법

바로 먹지 않을 때는 20도 이하의 냉동실에 보관한다고 합니다.

보통 볶음요리 등의 요리에 쓰인다고 하는데,

부채살과 갈비살 같은 경우는 다른 부위에 비해서 칼로리가 높다고 합니다.

칼 로리가 비교적 낮은 목살이 체중 조절에 좋을 것 같네요.

스테이크용 소고기는 정말 많은 부위가 있는데 효능도 다양하거든요.

빈혈 예방

초·고·기가 가진 철분과 비타민이 빈혈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임신하신 분들도 빈. 피로 고생하신다고 들었는데 이럴 때 기력 보충용으로 예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풍부한 단백질

운동하시는 분들은 단백질이 정말 필요하다고 해서 안에 있는 사르코지 대통령이 근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신체발육으로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헬스케어를 하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좋을 것입니다.

아연과 필수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요즘과 같은

시기에 면역력을 높이는데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테이크용 소고기를 먹으면서 힐링도 하고 몸도 보양도 했는데 확실히 기분이 좋아졌어요.

오늘 밤은 스테이크용 쇠고기를 구워 먹는 게 어때요?

또 일주일이 거의 다 지나가네요.여러분 잘 마치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