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새학기 초,중,고등학교 교육

안녕하세요~ 복댕이입니다.

3월 새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우리 복댕이도 어제까지 어린이집 새 반에서 친화단계를 마치고 오늘부터 정상수업에 들어갑니다.

저도 이제 살 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이 학년이 올라가거나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진학할 때 생각보다 교육비가 많이 들어 걱정하시는 부모님들이 계실텐데요. 다행히 기초보장 수급자, 저소득층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교육서비스와 교육비 지원이 있다고 한다.


교육 보조금  교육비 신청
양육수당 및 양육비 신청

교육비, 교육비 지원

현재 2023년 초·중·고 학생 교육급여 및 교육지원금 온라인 지원 집중 지원 기간이라고 합니다.

연중 지원 가능하나, 학기초부터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집중 지원 단계에 지원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집중 지원 단계는 3월 24일까지 진행됩니다.

목표

교육 혜택과 교육 지출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교육수당은 소득이 중위소득의 50% 이하인 집행관 수혜자를 대상으로 하며, 교육비 지원은 집행관 수혜자, 한부모보호 대상자, 법상 차상위 수혜자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성과와 교육비를 동시에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 혜택 교육비
– 학교나 기관에 입학하거나 재학 중인 생계, 의료, 주택, 교육 수혜자의 자녀

– 인정소득 기준 중위소득 50% 미만 가구

-저임금을 받을 자격이 있는 학생(기본급, 한부모, 법에서 두 번째로 높음)

– 가계 소득이 해당 시 및 공립학교 당국의 재정 지원 기준에 해당하는 학생

– 각 학교의 교장이 추천하는 학생

– 법무부장관이 추천하는 난민인정자의 학생 또는 그 자녀

교육비 지원 찾기

원클릭 교육비 신청 페이지의 ‘교육비 지원 자격 조회’에서 지원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다.

-- 본문광고1 -->


원클릭 교육비 청구 시스템
원클릭 교육비 청구 시스템

지원 콘텐츠

교육급여로는 초·중·고 교육활동비로 초등학생 41만5000원, 중학생 58만9000원, 고등학생 65만4000원을 연 1회 지원한다.

또한 무상교육을 제외한 중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에게 교과서비(연 1회), 입학금(입학 시 1회), 등록금(분기별)을 지급합니다.

교육비 지원에는 무상급식을 제외한 초등학생 중간급식비 전액, 중학생 연간 60만원 안팎의 수당, 중고등학생 가구당 컴퓨터 1대, 인터넷 회선 1대 지원 등이 포함된다.


지원 콘텐츠
출처: 교육부

바우처 교육 보조금

기존에는 현금계좌이체 방식으로 등록금을 납부했으나 올해부터는 수혜자가 보유한 일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포인트로 등록금을 지급해 교육활동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 카드를 사용할 수 없거나 새 카드 발급이 어려운 경우 선불 카드를 사용하여 결제하며 도박, 엔터테인먼트 및 청소년 액세스와 같은 비즈니스 영역을 제외하고 다양한 교육 활동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학비를 받는 모든 가족은 바우처를 신청해야 하며 유효기간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폐기됩니다.


교육 바우처
교육 바우처

  • 신청기간 : 2023년 3월 2일 ~ 2024년 6월 28일 (사전등록기간 2020년 3월 23일까지 : 기존 교육비 수혜자 필수)
  • 이용기간 : 영수증 배정일 ~ 2024.08.31
  • 신청 방법: 교육 바우처 웹사이트(온라인에서만 사용 가능)

신청 방법

교육지원금 및 교육지원금 신청은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다.

단, 교육보너스 상품권은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양육수당 및 양육수당 신청
출처: 교육부

-- 본문광고2 -->

온라인 접수가 불가능한 경우

대상아동의 부모 중 적어도 한 명이 19세 미만이거나 법적 보호자가 부모가 아니거나 관계 공무원의 가족관계 확인이 필요하거나 학생이 19세 이상인 경우 온라인 지원이 불가합니다.

허용.

온라인 접수 시 주의사항

  • 신청이 성공하면 신청 ID가 SMS 또는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애플리케이션 ID를 확인하십시오.
  • 지원서를 제출한 후 접수를 기다린 후에는 지원서 양식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그 이후의 변경 사항은 커뮤니티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 교장선생님의 추천으로 지원을 받고자 하시는 분은 담임선생님께 먼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필요 서류

임대 계약 – 월세 또는 월세로 거주하는 경우 해당 임대차 계약서

– 집을 다른 사람에게 빌릴 때

– 상가건물을 임대·운영하는 경우, 상가계약 등

공공 기관의 약속 어음 정부, 지자체, LH공사, 미소금융 등 공공기관에서 대출을 받은 경우 해당 대출 증빙서류
죄책감의 다른 증거 개인 간의 채무가 법원 판결 또는 사법 중재에 의해 해결되면 판결이 우선합니다.

대출이용 확인서 친척 또는 다른 사람과 무료로 숙박하는 경우 집주인의 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위 내용, 교육혜택 신청방법 및 교육비지원 등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세요. 자격이 되시면 가정 구제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십시오. 자세한 교육혜택 상담은 보건복지상담센터(129)로, 교육비 상담은 원클릭교육비중앙상담센터(1544-9654)로 하면 된다.

2023.02.24 – (지원제도, 정책) – 2023년도 한부모가족, 청소년한부모가족 지원내역 및 신청절차 등

2023년 한부모·젊은한부모 지원금, 신청절차 등

안녕하세요~ 복댕이입니다.

요즘 물가가 많이 오르고 있고 경제 상황이 좋지 않다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불경기에 취약계층 복지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제 저소득 한인

dana-lovely123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