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절기 중 대한음식, 풍속,


24개의 태양 용어를 설명하는 게시물의 썸네일입니다.<br data-lazy-src=

24일 맑음의 마지막 날인 24일 대한의 풍습과 음식, 속담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대한은 그레고리력 1월 20일 전후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매서운 추위를 예고하는 계절입니다.



대한 – 양력 1월 20일경, 매우 춥다.

원래 추위는 겨울철의 시작인 이동으로 시작하여 로마, 폭설, 동지, 소한 순으로 점차 추워진다.

따라서 마지막 겨울인 대한이 가장 춥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는 중국을 기준으로 한 기상조건으로 한국의 기상조건과 약간의 차이가 있어 대한보다 한국의 소한이 더 춥습니다.

지난 겨울의 추위를 이겨낸 한국의 날씨는 점차 부드러워지고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대한은 큰 감기보다 마지막 감기처럼 느껴지는 계절입니다.

바람 속도

제주도에서는 대한 후 5일부터 입춘 전 3일까지 7일 정도 걸린다.

‘새로운 시대’이 기간 동안 다음과 같은 집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의 구현이 가정됩니다.

나. 집을 옮기거나 수리하거나 집을 잘 관리하면 큰 피해가 생기지 않습니다.

Days Without Hands와 유사하게 취급됨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먹다

예전에 추운 겨울이 끝나지 않고 대한 근처에 있으면 시래깃국과 찹쌀, 녹두부침개, 백김치와 장아찌를 곁들여 식탁에서 함께 먹었다고 한다.

겨울 내내 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집밥이라고 할 수 있다.

시래기

시래기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시래기국은 단연 시래기라 불릴 수 있는데 주로 국으로 끓여먹는 시래기란 무나물을 줄로 엮어 겨울 동안 촘촘히 말린 것을 말한다.

참고로 말린 배추는 시래기가 아니라 우거지라고 합니다.

제조 공정은 같지만 원료가 다르고 효과도 비슷합니다.

수분이 적은 상태에서 건조하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며 먹기 전에 손질하여 조리하여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일반 국은 물론 말린 나물, 죽, 된장찌개 등에 넣으면 맛이 더 진해진다.

고등어 같은 생선과 함께 익혀 먹으면 밥도둑이 없다.

시래기 특유의 감칠맛 때문에 된장과 잘 어울리고 고기, 생선 등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린다.

관리 요령 : 시래기는 요리하기 전에 물에 불렸다가 요리한 후 껍질을 벗기면 쫄깃하지 않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미리 손질한 후 물에 섞어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필요할 때마다 간편하게 꺼내 요리해 보세요.

한국 고유의 식품으로 보이지만 남부 코카서스에서 그리스에 이르는 지중해 연안 지역이 원산지이며 그 종류도 많고 세계 각지에서 재배된다고 한다.

주로 동북아 사람들이 먹으며, 그 중 한국이 가장 많이 소비한다.

시래기는 겨울에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변비그것은 당신을 채우고 칼로리가 적습니다.

다이어트좋은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칼슘과 철분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뼈 건강과 빈혈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동맥경화 억제 효과있다고 한다


-- ① 디스플레이 사각반응(본문) -->

녹두

녹두는 말 그대로 녹두를 의미하는 녹두는 요리 재료뿐만 아니라 스킨케어 제품이나 의약품으로도 널리 사용되는 식품 소재입니다.

녹두의 효능은 일반적으로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고 펩타이드와 항산화제가 풍부하다는 점이다.

혈당과 혈압을 안정시켜 고혈압과 당뇨병 예방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고 혈전을 제거합니다.

심장 마비 및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큰 도움이 됩니다.

칼슘, 엽산, 마그네슘도 풍부합니다.

암에 도움된다 골다공증 예방그것도 잘 작동합니다.

보통 녹두는 삶아서 죽, 부침개, 빈대떡으로 먹는다.

전체 영양 성분을 얻으려면 껍질을 먹으십시오.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껍질째 먹으면 식감이 좋지 않아 보통 요리할 때 함께 갈아서 익힌다고 한다.

속담

  • 대한 끝에 양춘이 있다 : 혹독한 추위와 시련을 이겨내고 따뜻한 봄이 오듯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잘 이겨내면 성공할 수 있다는 속담. 비슷한 속담에 “태산을 넘으면 평지가 보인다”, “고난 끝에 기쁨이 있다”가 있다.

  • 소한의 얼음이 대한에서 녹고 있다 : 중국 기준 계절적 특성상 한국의 대한이 소한보다 덜 춥습니다.

24절기의 마지막인 대한은 지나고 새로운 시대가 시작되었고 곧 새로운 시대가 도래할 것입니다.

새해 다짐이 벌써 지나가고 다짐이 흔들리는 건 아니잖아요? 새로운 계절과 새로운 날을 기대하며, 더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 ① 디스플레이 하단반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