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출자격 직장인, 직장인, 자영업자, 상가, 프리랜서, 서민 누구나 대출 조건으로 신청 가능!

햇살론 자격 사무직, 개인상업가계, 프리랜서 등 서민 대상 대출조건 제공 정부는 지난해 경제정책 지침을 통해 서민 가계부담 경감을 위해 햇살론 대출 자격을 완화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 제도금융권 진입장벽이 높아지고 서민의 고금리 부채가 늘어나자 정부는 금융안전망을 확충해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로 했다.

햇살론 직장인자금대출은 정부가 지원하는 서민대출 상품 중 가장 대표적인 상품이다.

저신용 및 저소득 사무직, 소상공인 등 소외계층을 위해 저축은행, 상호금융 등 서민금융회사가 신청할 수 있는 보증대출 상품입니다.

생활자금은 불리한 상황에서도 최장 5년 동안 저금리로 생활자금을 사용할 수 있다.

햇살론의 지원 범위는 운전자금, 벤처캐피털, 서민생활자금 등이다.

자격요건을 정리하자면 연 7%~8%의 금리로 사용이 가능하나 금융기관에 따라 생활비(직장인 햇살론) 가능금액은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하며, 창업 영업자금(사업주 햇살론)은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하다.

, 대출대체자금 최대 5000만원

소상공인, 사무직, 프리랜서 등 소득자료를 제출할 수 있는 분들은 어떤 일을 하든지 햇살론 대출 자격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연소득 4,500만원 미만, 신용등급 하위 20%(744점↓) 또는 연소득 3,500만원 미만으로 자영업 또는 소득이 있는 자여야 합니다.

3개월 이상 소득신고자에 따르면 2022년부터 소득 증빙이 어려운 프리랜서나 특수근로자의 인증 기간이 대출 전 2개월에서 6개월로 변경된다.

햇살론 론의 자격이 되더라도 서민금융회사의 신용심사 결과에 따라 진행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햇살론을 이용하시는 경우 전액을 완납하셔야 신규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과금 연체, 개인파산, 면책 또는 파산, 최근 3개월간 30일 이상 연체 이력, 장기 연체 등 비슷한 시스템인 사이드돌2를 보면 2000만 원 한도를 8% 비율로 사용할 수 있는 중금리 시스템이다.

햇살론과 함께 신청하면 한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신용등급, 부채비율, 소득 등에 따라 한도가 낮아질 수 있음을 유의하여야 한다.

서민대출의 구체적인 자격은 금융기관마다 상이하다.

그러니 무턱대고 서류를 먼저 제출하기보다 나에게 맞는 곳을 찾아 지원하세요. 하지만 많은 금융회사들의 상황을 일일이 비교하기는 쉽지 않으니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고 햇살론 대출의 자격요건과 필요서류를 확인한다면 안전하고 원활하게 대출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금융 사기의 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