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한의원/혜성한의원] 안면홍조/ 안면홍조 원인/ 안면홍조 치료법/ 갱년기 안면홍조/얼굴 붉어짐

안면홍조는 치료받으면서 생활관리가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음주나 흡연, 카페인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쉬움이나 짠 음식과 같은 자극이 강한 음식은 삼가는 것이 좋으며 실내를 조금 시원하게 하고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치료는 안면홍조를 일으키는 여러 원인을 판별하고 환자의 증상 및 체질을 고려한 한약재를 사용하여 피부 독소 제거 및 상부 열을 낮추고 침치료를 통해 경락의 순환을 도와 치료합니다.

3. 아토피, 여드름, 지루성 피부염 등 다양한 피부질환의 후유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감정의 변화에 따라 얼굴이 붉어질 수 있습니다.

사소한 일에도 얼굴이 붉어지고 오래 지속될 경우 긴장성 안면홍조증 혹은 감정홍조라고 합니다.

이런 경우는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균형이 깨진 자율신경 실조병이 주요 원인으로 꼽힙니다.

혜성한의원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중흥로 96 포항메디센터 2층

얼굴이 술 마신 사람처럼 빨개지는 안면홍조증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혜성한의원에서는 체질에 맞는 맞춤형 한약재와 신경치료침술로 안면홍조증을 치료하여 많은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화가 나거나 당황했을 때 등의 감정 변화가 생겼을 때 단순히 얼굴이 붉어지거나 금방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반응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반응이지만 아주 조금의 긴장 상태일 때 혹은 감정의 변화 없이 얼굴이 붉어지는 일이 오랫동안 나타나고 욱하는 것은 안면홍조증이라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약물 부작용, 내분비 이상, 음주, 자외선 노출 등 여러 원인에 의해 안면홍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가 오래 경과하면 피부가 검붉게 변하고 각질이 잘 일어나고 피부염도 자주 발생하며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피부 증상 외에도 땀을 흘릴 수도 있고 가슴 두근거림이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대인기피증이나 우울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면홍조의 원인은2. 갱년기의 가장 흔한 증상이 안면홍조입니다.

폐경기에 접어들면 감소한 에스트로겐에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