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합동민원센터 홈페이지 이용방법

공통민원센터는 설치 이전에 여러 시정촌과 관련된 민원사항이나 처리시설 및 방법을 처리기관에 알 수 없는 경우 여러 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정부공동민원센터 홈페이지 이용에 대해 알려드리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합동주민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구글 검색창이나 포털 검색창에 정부공동서비스센터를 입력하여 검색하면 해당 홈페이지가 나오며,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 분야의 전문고문이 공동으로 자문을 제공하고 있으며, 11명의 중앙공무원, 자격을 갖춘 민간전문고문, 전화고문, 공공기관고문이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 예약 조언이 있습니다.

민원과 상담의 차이점은 상담은 민원을 제기하기 전에 절차에 대해 문의하거나 기관에 조언을 구하는 것이고 민원은 행정 기관에 요청하는 것입니다.


개인 상담은 사전 예약 후 민운실을 방문하여 사전 예약 시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사전 설명의 일환으로 심도 있는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담신청은 센터 내 동주민센터 방문 후 접수하며, 상담내용, 부서배치, 상담원 선임 등에 따라 진행됩니다.

조언은 지원자와의 개인적인 접촉을 통해 이루어지며 필요한 경우 불만 사항을 별도로 제출할 수 있는 문의, 대안 및 해결책에 대한 답변에 중점을 둡니다.

정부 공동 공공 서비스 센터의 대면 상담은 다음 근무 시간을 참조하십시오.


정부합동민운센터 개인상담 상담시간

상담 방문 전 홈페이지에서 상담 예약을 하는 옵션도 있으며, 대면 상담과 마찬가지로 순서 예약 요청 – 상담 예약 – 사실 확인 및 자료 조사 – 센터 방문 – 상담 진행 조회 끝. 단, 개인 전문 상담은 예약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 상담은 합동민원센터 홈페이지(맨하단 홈페이지 링크 이용)에서 온라인 상담신청을 하면 합동민원센터 전문상담원이 회신을 하여 모든 상담 및 결과 확인을 합동민원센터에서 하는 제도입니다.

정부 합동민원 홈페이지.


정부공동민원센터 신청/예약 탭에서 온라인 상담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홈페이지 예약신청은 아래 댓글란에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110어드바이스(110Advice)는 지역번호 없이 이용 가능한 전화상담 서비스로 시간 제한 없이 언제든지 이용 가능합니다.

SMS 상담은 SMS를 작성하여 110번으로 보내 상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상담 신청 및 예약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주민센터 홈페이지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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