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민원센터는 설치 이전에 여러 시정촌과 관련된 민원사항이나 처리시설 및 방법을 처리기관에 알 수 없는 경우 여러 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정부공동민원센터 홈페이지 이용에 대해 알려드리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구글 검색창이나 포털 검색창에 정부공동서비스센터를 입력하여 검색하면 해당 홈페이지가 나오며,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 분야의 전문고문이 공동으로 자문을 제공하고 있으며, 11명의 중앙공무원, 자격을 갖춘 민간전문고문, 전화고문, 공공기관고문이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 예약 조언이 있습니다.
민원과 상담의 차이점은 상담은 민원을 제기하기 전에 절차에 대해 문의하거나 기관에 조언을 구하는 것이고 민원은 행정 기관에 요청하는 것입니다.
개인 상담은 사전 예약 후 민운실을 방문하여 사전 예약 시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사전 설명의 일환으로 심도 있는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담신청은 센터 내 동주민센터 방문 후 접수하며, 상담내용, 부서배치, 상담원 선임 등에 따라 진행됩니다.
조언은 지원자와의 개인적인 접촉을 통해 이루어지며 필요한 경우 불만 사항을 별도로 제출할 수 있는 문의, 대안 및 해결책에 대한 답변에 중점을 둡니다.
정부 공동 공공 서비스 센터의 대면 상담은 다음 근무 시간을 참조하십시오.
상담 방문 전 홈페이지에서 상담 예약을 하는 옵션도 있으며, 대면 상담과 마찬가지로 순서 예약 요청 – 상담 예약 – 사실 확인 및 자료 조사 – 센터 방문 – 상담 진행 조회 끝. 단, 개인 전문 상담은 예약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 상담은 합동민원센터 홈페이지(맨하단 홈페이지 링크 이용)에서 온라인 상담신청을 하면 합동민원센터 전문상담원이 회신을 하여 모든 상담 및 결과 확인을 합동민원센터에서 하는 제도입니다.
정부 합동민원 홈페이지.
정부공동민원센터 신청/예약 탭에서 온라인 상담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홈페이지 예약신청은 아래 댓글란에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110어드바이스(110Advice)는 지역번호 없이 이용 가능한 전화상담 서비스로 시간 제한 없이 언제든지 이용 가능합니다.
SMS 상담은 SMS를 작성하여 110번으로 보내 상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상담 신청 및 예약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주민센터 홈페이지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