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신경정신과 불면증 증상 치료하세요

인천신경정신과 불면증 증상 치료하세요​

>

잠이 안올 이유가 없는데도 잠을 못자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잠을 자야하는 상황에도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 불면증에 걸렸다고 합니다.

>

의학적으로 불면증이란 밤에 잠드는 것이 어렵거나 잠에 들었더라도 원하는 만큼 못자고 일어나는 증상을 지칭합니다.

불면증을 가벼운 수면장애정도로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인식도 많지만불면증이 개인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합니다.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증상이 매주 3일이상, 3개월 이상 꾸준히 나타나면 불면증이라고 하는데보통 불면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높은 각성 상태를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생각에 강박적으로 몰두하는 경향이 강하고사소한 일에도 과하게 걱정하며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

기존에 불면증이 생길만한 소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는 사건으로 이해불면증이 유발되고, 유발된 불면증이 부적응적인 대처로 인해서 만성화가 됩니다.

즉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잠을 잘못자게 되는데 이러한 상황이 계속 지속되면만성적 불면증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잠들기가 어렵다’, ‘자주깨고 다시 잠들기 힘들다’,’새벽에 일찍 깬다’, ‘자도 피곤이 풀리지 않는다’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치료가 필요합니다.

>

​불면증은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통해 충분히 개선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무분별하게 수면제를 복용할 경우 수면제에 대한 심리적 의존이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잠이 잘 오지 않을 때 수면제를 복용하는 것 보다는 개인의 잘못된 수면습관 및생활습관, 심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을 우선적으로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후에도 효과가 없을 경우에 한해서 수면제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불면증은 생활습관 개선으로 극복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수면시간을 규칙적으로 유지하려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 취침시간과 기상시간의 차이가 심할 경우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침실은 가급적 편안한 장소로 꾸며야 하고,과식이나 흡연, 카페인 과다 복용은 불면증을 일으키는 원초적인 원인이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불면증치료, 인천신경정신과로 언제든지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

#인천신경정신과#불면증증상#불면증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