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시험 @ 운전면허 전문학원 등록 운전면허증 취득과정 후기

 정말 오랜만에 쓰는 포스팅이네요.하.. 사실.. 너무 늦은 나이에 #운전면허취득을 시도하느라.. 요즘 정신이 없었어요. 오늘은 그 과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사실 운전에 관심도 없고 겁도 많고 평생 운전면허를 취득할 일은 없을 것 같았는데.나이를 한두 살 먹어서 운전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아니 많이 늦었지만 도전했습니다!

3월 중순 #면허학원 에 구독하러 갔습니다.

근데 이게… 사람이 굉장히 많았어요.제가 하고싶은 날짜와 시간에 할수 있는게 아니라 …. ㅜㅜ등록하는 날, 기능교육날짜도 잡아줍니다.

너무 눌려있어서 한 2주? 뒤에 했던 것 같아요어쨌든 70만원을 내고 등록을 하고 주말에 학과시험이라고 교육을 받았어요.
필기시험은 따로 접수해서 봐야 하는데 – 저는 용인에 가서 봤어요주말내내 앱을 받고~계속 풀고 또 풀고~문제만 천천히 풀고 외우고~바로 가서 접수하고 시험을 봤어요.

남편이 잘보라고 하더니 사탕까지 주었다.

흐흐흐흐필기시험 결과는?!
93점 합격일 거예요’ – ‘이때까지만 해도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후후후후

기능교육은 총 2시간씩 2일 진행됩니다.

(50분 교육은 10분 휴식) 저는 회사를 위해 저녁 시간을 이용했는데 생각보다 어두웠어요.그리고 마지막 타임이라 그런지… 거의 끝나는 시간에는 불을 끄더라고요… 무슨 케이스인지…ㅠㅠ 마지막 타임은 안 좋아요~ 직장인은 슬퍼요.첫 날과 둘째 날 강사는 달랐지만 첫 날 강사님은 긴장을 풀어달라고 많이 얘기해주시고 나름대로 요령 위주로 알려주셨어요.-그렇게 둘째 날이 되고 둘째 날 강사는… 아주 초췌했어요.그렇지 않아도 긴장하는 나에게 이것도 모르는 것인지 저것도 모르는 것인지, 가뜩이나 스스로 하라는 느낌이다.

등등… 모르니까 학원에 와서 2시간 배우고 할 거면… 학원에 안 왔어요. 시험장에 갔었어.아무튼 기분나쁜 마음으로 교육을 마치고 주말에 기능시험을 봤는데…실수하는 T자에서 벗어나지 못했어요. wwwwwwwwwwwwwwww 1番 の 不合格 … wwwwwwwwwwwwwwwww

정말 너무 기분이 우울했는데 또 열심히 해서 3일 만에 재도전했고 제발… 턱걸이로 기능시험에도 합격했어요.www(자신감 하락)합격하면 도로주행교육 스케줄을 잡아주는데 이게 또 무슨 일이야?한 달 후로도 교육이 가능하다고 하네요.오 마이 갓… 어떡하죠? 일단 날짜를 잡으시고 빈 시간이 나면 꼭 연락해 달라고 말씀드려서 나왔어요.
연락은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중간에 학원에 전화를 했어요. 비는 날짜가 없는지… 없대요. 근데 갑자기 전화 한 통이 왔어요. 어느 날 자리가 비었대.그래서 결국 2주 단축해서 교육을 받게 되었습니다.

도로주행교육은 2시간씩, 3일 총 6시간입니다.

강사는 둘이서…친절하진 않지만 나름대로 유용한 것들은 샅샅이 가르쳐 주었어요.그리고 주말은 시험날이 되었네요.이미 기능에서 1회 불합격하는 바람에 이번 도로주행도 자신은 없었고… 제 이름이 불려서.. 제가 원하던 코스는 아니었지만.. 부들부들 떨리는 손으로 운전대를 잡고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 그 결과..

한번에 합격~~~~~~~~~~~~~~~~ 네 합격기념 꽃다발 사오는 남편 – 짱짱맨

학원에서 면허증을 만들면 1주일이 걸리고 개인적으로 가서 만들어도 된다고 하더라고요.요즘에는 #영문운전면허증도 생기는 것 같아요.1만원 내고 영문운전면허증 발급 완료!
운전학원은 비싸지만 개인적으로 따는 것보다는 좋은 것 같아요.하지만 강사분들은 복불복인 것 같아요. 물론 학원마다 다르겠지만….어쨌든 좀 더 친절하게 대해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봤습니다.

짭!

아!
이제 베스트 드라이버가 될지………는…뭔가…안전운전 합시다!

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