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통주사 병원마다 치료 예후가 다른 한 가지 이유

안녕하세요 최근 척추관절 비수술 치료건수 40만을 달성한 콕통의학과입니다.

지속적인 요통을 호소하는 환자가 내원하면 일반적으로 주사 치료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같은 주사 치료를 받더라도 어떤 분은 빠르게 호전되고 어떤 분은 나아지지 않아 아래와 같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허리 통증 주사를 맞았는데 호전이 없네요. 뭐가 문제인가요?주사 치료는 다 똑같지 않나요? 병원마다 왜 이렇게 예후가 다르죠?병원마다 권하는 주사 치료가 다른데 무엇을 선택해야 하나요?

저희 콕통의학과에서 결론부터 알려드리면 주사치료 예후가 병원마다 다른 이유는 주사치료 방법과 과정, 궁극적으로 의료진의 주사 숙련도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콕튼증의학과 김환희 원장.

정밀진단을 통해 병변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러한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각 환자에게 적절한 주사치료를 하는 것은 의료진의 몫입니다.

따라서 비수술 치료에 대해 잘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사 테크닉을 적용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의료진인지 꼼꼼히 확인해봐야 합니다.

아래에는 요통을 호소하는 환자에게 필요한 ▲CI(C-arm Intervention) 주사치료, 나아가 PEN 시술에 대한 내용까지 공유하오니 읽고 도움을 받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분당 콕통의학과 전문의와 대학병원급 의료시설 소개 안녕하세요. 분당 비수술치료전문병원 콕통의학과입니다.

개원 후 지금까지 37,000명이 넘는 아픔의 고리… blog.naver.com분당 콕통의학과 전문의와 대학병원급 의료시설 소개 안녕하세요. 분당 비수술치료전문병원 콕통의학과입니다.

개원 후 지금까지 37,000명이 넘는 아픔의 고리… blog.naver.com요통주사, CI(C-arm Intervention) 주사와 PEN 시술CI(C-armInterventionCI 주사 치료는 주로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엑스레이 장치인 C-arm이라는 것을 이용합니다.

통증이 발생하는 병변 부위를 실시간으로 투시하면서 치료제를 직접 주입시킵니다.

특히 1mm 이내의 아주 작은 주사 바늘을 삽입하기 때문에 부종과 염증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디스크 환자는 물론 목디스크 환자, 척추관협착증 환자 등 다양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요통 주사PEN 시술움직이는 엑스레이 장치인 C-arm을 보면서 치료한다는 점에서는 CI 주사와 같지만 척추 내부에 카테터라는 특수관을 삽입한다는 것이 PEN 시술의 차이점입니다.

기존 CI주사만으로는 통증 호전이 어렵거나 여러 말을 한꺼번에 치료해야 하는 경우 약물이 잘 전달되지 않는 경우 PEN 시술을 적용하는 것이 더 적합합니다.

실제 대부분의 디스크 환자는 이 시술을 통해 90% 이상 호전을 기대할 수 있으며 수술 후 다리 저림과 같은 후유증과 방사통이 지속되는 분들에게도 높은 치료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요통 주사요통주사 병원마다 치료 예후가 다른 한 가지 이유실제로 이 같은 비수술적 치료는 규모의 한 병원에서 실시할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이긴 하지만 환자마다 예후가 매우 다른 편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저희 요리사통 의학과에서 먼저 말씀 드린 대로 의료진의 숙련도에 의해서 치료 결과와 예후가 다른 경우가 있음을 알립니다.

예를 들어 같은 약제 주사 치료라고 해도 바늘을 넣는 방향을 오른쪽으로 하는지 왼쪽으로 타는지, 그리고 어떤 기술에 넣을지가 병변의 특징에 의해서 바뀌어야 합니다.

만약 이런 점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은 채 마구잡이인 수술 주사 치료를 하면, 아무리 몇번 가도 긍정적인 예후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이어 ▲ MRI상의 병변이 얼마나 심각한가 ▲ 환자가 호소하는 증상은 어떤가 ▲ 재발 주기를 보일지 등 다양한 사항을 고려하면서, 환자마다 치료 방법을 달리하기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척추, 관절에 대한 비수술적 치료를 중점적으로 진행하면서, 비수술적 치료에서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병원을 선택할 매우 중요합니다.

콕튼증의학과 김환희 원장.저희 병원은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출신의 실력으로 경험이 풍부한 통증의학과 전문의 드림팀이 진료합니다.

지역 병원에서는 희귀 MRI, 근골격계 초음파, 엑스레이, CT 기기까지 모두 갖추고 있으므로 내원 당일 검사하여 신속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특히 지속적인 보존치료에도 개선되지 않아 어려움을 호소한 분들도 우리 콕통의학과에서 빠른 일상복귀를 도모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장점을 가진 본원에서 진료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장 빨리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면 예약 페이지에 연결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접속 방법을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당일 진료 문의가 가능합니다.

▼콕마취통의학과의원 : 네이버 방문자 후기 204 블로그 후기 433naver.me콕마취통의학과의원 : 네이버 방문자 후기 204 블로그 후기 433naver.me카카오톡 1대1상담(클릭하시면 바로 연결 가능합니다.

)▼ 추가로 읽어보면 좋은글▼왼쪽 허리 통증 치료? 통증의학과 전문의의 진단부터 받으세요.안녕하세요. 대학병원 출신 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콕통의학과입니다.

왼쪽 허리 부근에 통증이… blog.naver.com왼쪽 허리 통증 치료? 통증의학과 전문의의 진단부터 받으세요.안녕하세요. 대학병원 출신 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콕통의학과입니다.

왼쪽 허리 부근에 통증이… blog.naver.com정자동 성형외과? 병원을 다녀도 통증이 계속되는 이유, 안녕하세요. 대학병원 출신의 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콕통의학과입니다.

요즘 무… blog.naver.com정자동 성형외과? 병원을 다녀도 통증이 계속되는 이유, 안녕하세요. 대학병원 출신의 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콕통의학과입니다.

요즘 무… blog.naver.com정자동 성형외과? 병원을 다녀도 통증이 계속되는 이유, 안녕하세요. 대학병원 출신의 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콕통의학과입니다.

요즘 무… blog.naver.com콕마취통증의학과의원 경기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 43 메디파크빌딩 5, 6, 7층콕마취통증의학과의원 경기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 43 메디파크빌딩 5, 6, 7층콕마취통증의학과의원 경기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 43 메디파크빌딩 5, 6, 7층콕마취통증의학과의원 경기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 43 메디파크빌딩 5, 6, 7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