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시작하지 않았다면 지금 시작하세요! 돈을 쓰지 않고 할 수 있는 최고의 당뇨병 운동

걷기 운동

걷기는 일상생활에 접목하기 쉬운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다음은 성공적인 달리기 운동을 위해 따라야 할 몇 가지 단계입니다.

당뇨병 환자와 일반인 모두에게 좋은 최고의 운동법입니다.


워밍업: 먼저 5분 동안 천천히 걸어 근육을 워밍업합니다.

가속: 빠른 속도로 움직이기 위해 천천히 가속합니다.

심박수를 높이면서 대화를 계속할 수 있는 속도를 목표로 하십시오.

시간: 일주일에 5일, 하루 30분 이상 걷는 것을 목표로 하십시오.
쿨다운: 5분 동안 느리고 편안한 속도로 걷기를 끝내면 몸이 식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 마지막으로 부상을 방지하고 유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근육을 스트레칭합니다.

걷기 운동의 효과

걷기는 가장 쉽고 접근하기 쉬운 형태의 운동이며 몸과 마음에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걷기의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심혈관 건강 개선: 규칙적인 걷기는 심장 질환, 뇌졸중 및 기타 심혈관 문제의 위험을 줄이면서 심장 및 혈관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 촉진: 걷기는 특히 건강한 식단과 병행할 때 칼로리를 태우고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뼈와 근육 강화: 걷기는 체중 부하 운동이므로 뼈와 근육을 강화하고 골다공증 및 기타 상태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기분 및 정신 건강 개선: 걷기는 엔도르핀을 방출하여 기분을 개선하고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에너지 부스트: 걷기는 혈류와 산소 공급을 증가시켜 에너지 수준을 개선하고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성 질환의 위험 감소: 규칙적인 걷기는 당뇨병, 암 및 알츠하이머병을 포함한 여러 만성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지 기능 향상: 걷기는 기억력, 주의력 및 창의성을 포함한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반적으로 걷기는 몸과 마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모든 연령대와 체력 수준의 사람들에게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 전후 당뇨병 음식

당뇨병이 있는 경우 운동 전후에 저당분, 고섬유질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훈련 전: 땅콩 버터를 곁들인 통곡물 크래커, 딸기를 곁들인 그릭 요거트, 아몬드 버터를 곁들인 사과 조각, 삶은 달걀
교육 후: 구운 닭고기와 찐 야채, 아보카도와 검은콩을 곁들인 퀴노아 샐러드,고구마 연어, 통곡물 토스트를 곁들인 야채 오믈렛
운동 전, 도중, 후에 수분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고 단 음료를 피하십시오.

당뇨병 환자의 보행 시 주의사항

운동은 일반적으로 당뇨병 환자에게 유익하지만 특히 걷기와 관련하여 당뇨병 환자가 알아야 할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다음은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주의 사항입니다.


혈당 확인: 운동 전후에 혈당이 안전한 범위 내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혈당이 너무 낮거나 높으면 운동이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신발 착용: 발 부상을 방지하려면 잘 맞고 편안하며 지지력이 있는 신발을 착용해야 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발 문제의 위험이 더 높기 때문에 걸을 때 발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간식 가져오기: 운동 중에 혈당이 떨어질 경우를 대비하여 항상 과일 조각이나 그래놀라 바와 같은 빠른 탄수화물 공급원을 휴대하십시오.

수분 유지: 탈수를 방지하기 위해 운동 전, 도중, 후에 물을 충분히 마십니다.


주변 환경에 유의하십시오. 특히 혼자 여행하는 경우 안전하고 조명이 밝은 곳을 선택하십시오.
의사에게 문의: 새로운 운동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특히 신경병증이나 망막병증과 같은 당뇨병 관련 합병증이 있는 경우 의사에게 안전한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