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효능 먹는법 칼로리 영양성분 부작용

아보카도 효능 먹는법 칼로리 영양성분 부작용

아보카도의 원산지는 멕시코이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퓨전 음식이 유명해지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효능 때문에 국내에도 이름이 많이 알려지게 된 아보카도인데 망고와 겉모습은 비슷하지만 껍질 색깔을 초록색이고 가운데에는 큰 씨앗이 있습니다.

오늘은 아보카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 칼로리와 영양성분

100g당 191kcal로 지방 함량이 높고 상당히 높은 칼로리를 가진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높아 채식주의자들에게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2g, 탄수화물 9g, 지방 15g을 함유하고 있으며 칼륨, 칼슘, 식이섬유, 베타카로틴, 인, 비타민 A, B1, B2, B6, C, E 등이 풍부합니다.

탄수화물에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고 지방은 불포화지방으로 좋은 지방산이 들어 있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다이어트 지방이 높지만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 올레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면 체내에 있는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고 중성지방을 제거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가 체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주고 장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 개선 화장품에도 많이 사용되는 아보카도는 베타카로틴과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등 항산화 성분으로 콜라겐 생성 촉진, 메로닌 색소 침착 및 피부 노화 방지, 탄력 유지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눈 건강 루테인과 카로티노이드 등이 풍부해 안구 질환을 예방하고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심혈관질환 오메가3, 오메가6가 풍부해 체내 중성지방 감소와 혈관벽을 튼튼하게 하고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 관리 올레산, 파르미트산 등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체내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상승시킵니다.

나트륨 배출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부작용두드러기, 가려움증, 습진, 피부 발진 등 알레르기성 증상이 피부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과섭취 시에는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먹는 법가죽 색깔은 녹색~약간 검은색, 손으로 잡았을 때 탄력성이 조금 느껴지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절반으로 날것으로 먹거나 샐러드, 비빔밥, 와카몰레 등으로 먹거나 아보카도 오일로 섭취할 때 엑스트라 버진 등급의 경우 공복 시 15ml 정도 섭취하면 아보카도 100g에 들어 있는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한 과일 아보카도는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당량만 섭취해 주시고 알레르기가 심한 분들은 섭취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