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로봇 무릎 교체: 인공 관절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순천무릎관절 로봇인공관절수술 전문 순척병원입니다.

무릎 골관절염은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퇴행성 질환이지만 비만, 잘못된 무릎 자세, 외상 등의 후천적 요인으로 인해 진행 속도가 빨라지고 발병 연령도 비교적 이른 편이다.

체중이 1kg 증가할 때마다 무릎에 가해지는 하중은 3~5배씩 증가하고, 쪼그려 앉거나 무릎을 꿇는 자세도 무릎을 130도 이상 과도하게 굽혀 관절에 부담을 주기 때문이다.

무릎 골관절염은 Kim과 같은 사람들이 설거지를 위해 쪼그리고 앉거나 바닥을 닦고 음식을 집는 것과 같이 무릎에 좋지 않은 자세를 취할 때 더 일찍 발생합니다.

최근 40~50대 젊은 관절염 환자들이 스포츠 손상으로 인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격렬한 운동으로 손상된 연골을 적절하게 치료하지 않으면 조기에 관절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진행성 퇴행성관절염에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인공관절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한 노력이 인공관절 수술 분야에서 계속되고 있다.

최근 인공관절 수술에 로봇 시스템을 활용한 것도 그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인공관절 수술에서는 다리의 축이 대퇴골두(대퇴골두)에서 무릎과 발목관절의 중심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하체를 정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다리의 축이 로봇과 정확하게 정렬되면 인공관절의 수명을 늘릴 수 있다.

다리의 축 정렬 불량으로 인해 하지의 정렬이 올바르지 않은 경우 수술 후 원인 모를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체중부하가 한쪽으로 집중되어 인공관절의 집중 마모 및 단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의 수명. 가지다.

전통적인 인공관절 수술은 대퇴골 골수강에 긴 구멍을 뚫고 그 안에 절단 기구를 삽입한 뒤 의사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육안으로 다리의 축을 정렬하고 손상된 뼈를 절단하는 방식이다.

반면 로봇수술은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정밀하게 계산된 수치와 의사의 경험을 모니터에서 직접 확인하고 매칭하기 때문에 보다 복잡한 수술이 가능하다.

또한 골수강 개통 시 불가피한 출혈을 예방하고 추가 수혈에 따른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로봇인공관절수술의 다리교정 효과는 지난 12월 순천병원에서 환자 1,000명(평균 70세)을 대상으로 로봇관절수술 500명, 일반수술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작년.

수술 후 다리 관절의 평균 각도는 로봇수술은 1.9도, 일반수술은 2.7도, 로봇시스템을 이용한 인공관절 수술은 약 0.8도였다.

수술 전과 후의 교정 각도를 비교하면 로봇 수술은 수술 전 평균 9.3도에서 수술 후 평균 1.9도로 약 7.4도, 수술 후 평균 약 6.5도 교정해 평균 9.1도에서 교정했다.

수술 전 2.7도, 수술 후 2.7도 수술 조사 결과 인공관절의 교정 효과가 더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기 마모로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고 운동 범위가 증가하며 관절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로봇 무릎 인공관절 수술 전문 순천척병원은 “인공관절 수술 후 관리도 소홀히 할 수 없다.

관절염의 진행을 최대한 억제합니다.

척병원 전라남도 순천시 팔마로 205 LG전자 순천척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