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차 차트에서 백분율 기준선 설정 – 기술 지표 설정 | SOM에 대한 지분 투자

주식 시장에서 사고 팔기 전에 자료와 차트를 분석하여 자신만의 매매 기준을 설정해야 합니다.

자신만의 기준을 세우지 않고 매매를 하면 뇌가 느린 거래에 빠질 가능성이 높고, 이익을 극대화하거나 손실을 최소화하기 어렵습니다.

이 글에서는 차트 트레이더들이 머티리얼과 차트에서 자주 찾는 기준선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투자자 일별 또는 분기별 차트에 자신만의 기준선을 설정하고 과거에서 현재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기준선 사용하기 때문에 선호하는 기준선과 사용하는 기준선은 투자자마다 다를 수밖에 없다.

어떤 사람들은 거래를 위해 투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기준선을 사용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거래를 위해 공식 관리자가 만든 기준선을 사용합니다.

반응형


이 글에서는 주식형 차트에서 종가를 기준으로 퍼센티지를 정의하고 그 퍼센티지에서 직선으로 표현되는 베이스라인을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제가 소개하는 기준선은 키움증권 포뮬러매니저를 통해서 설정한 것이므로 그 부분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순차 차트에 대한 백분율 기준선 설정 - 기술 지표 설정
순차 차트에 대한 백분율 기준선 설정 – 기술 지표 설정

산점도의 기준선 설정

가끔 블로그 글을 통해 거래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가끔 시간이 나면 네이버 지식인들에게 답글을 달아 블로그 홍보에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이 글에서 다룬 내용은 포뮬러 매니저 카테고리에서 제가 다루지 못한 내용으로 네이버 지식인에서 답변을 드린 내용입니다.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 ‘분기 차트의 종가를 기준으로 3%, 4%, 5% 상승 구간에 해당하는 가격대에서 직선을 그리는 방법’전쟁 이해를 돕기 위해 먼저 다이어그램을 보여드린 후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3% ~ 5% 차트
3% ~ 5% 차트

제가 설명하고 싶은 지표는 위의 지표입니다.

현재 종가에서 각각 3% 상승, 4% 상승, 5% 상승으로 선이 그려집니다.

이러한 지표를 설정하는 방법을 생각하면 설정이 쉽지만 복잡하게 생각하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런 다음 지표를 만드는 데 필요한 기본 개념을 설명합니다.

여기에서 설명하는 기능은 수식관리자를 통해 보조지표를 생성할 때 공통으로 사용하는 기능이므로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일일 종가(현재 가격): DayClose()
닫기: C
전일 종가: C(1)

3% 증가
= 전일 대비 3% 증가: C(1) * 1.03
= 당일 각 분기 대비 3% 증가: C * 1.03
= 일일 지불금의 현재 가격을 기준으로 3% 증가: DayClose() * 1.03

위와 같이 3% 상승 구간은 사용 목적에 따라 다르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

표현 방식에 따라 인디케이터의 표현 방식이 다르므로 설정 시 각 기능의 표현 방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각 함수의 표현 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어야 나중에 다른 지표를 만들어도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수식관리자에 위의 함수를 입력하는 방법을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여기에 표시된 이미지를 따라하시면 ​​쉽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능 설정은 어렵지 않으나 저번 이미지에서 소개한 스케일링 설정은 독자분들이 실수하시는 경우가 많으니 이 부분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수식관리자 설정 1)수식관리자 설정 2)수식관리자 설정 3)수식관리자 설정 4)
수식관리자 설정 1 ~ 4)

반응형


위와 같이 방정식 1~3에 각 함수를 입력하고 눈금을 설정한 다음 선 설정에서 원하는 색상과 너비를 입력하여 차트에 백분율 기반 지표를 설정합니다.

여기서 3%, 4%, 5% 설정 이외의 설정을 원하면 그에 따라 수치를 변경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숫자 값으로 저장하면 차트에서 백분율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차트에서 백분율을 변경하려면 숫자 값 대신 표시 변수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표변수에 대한 정보는 과거에 다른 글을 통해 이미 제공한 바 있으므로 그때 작성한 글을 그대로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정하는 데 문제가 있거나 기능 또는 디스플레이를 원하는 경우 메시지를 통해 메시지를 남겨주시면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수식 관리자에서 표시기 변수 탐색 – 나만의 표시기 | 솜의 주식 투자

수식 관리자로 표시기를 만들거나 다른 커뮤니티에서 표시기를 가져와 사용할 때 이전에 본 적이 없는 단어나 구를 접했을 것입니다.

전원 입력 범위,

focus95.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