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 생각하면 구글 애드센스가 원하는 최적화된 글

블로그를 최적화하기 위해 작성하는 방법

수익성 있는 블로그 운영과 블로그 마케팅을 고민하고 있다면 블로그 최적화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이야기입니다.

블로그는 일기가 아닙니다.

저는 블로그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강사로서 강의를 들을 때 유저들에게 편하게 다가가라고 하고 그냥 떠오르는 이야기를 쓰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블로그를 최적화하는 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글쓰기 습관을 기르는 것입니다.

원래 학창시절 공부에 집중이 잘 안되면 선생님이 자리에 앉는 연습부터 시작하라고 하셨어요. 소위 엉덩이 부착에 대한 연구입니다.

블로그도 마찬가지인 것 같아서 무엇이든 먼저 쓴다는 의미에서 이렇게 시작합니다.

1. 하나의 기사에는 하나의 주제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
이제 글이 충분히 담을 수 있는 1,000단어를 넘어서기 시작하면 내 강의는 수다를 떨기 시작한다.

주제에 맞는 기사를 작성하십시오. 하나의 글에서 다양한 주제에 대해 글을 쓰다 보면 아무리 인공지능이 글을 잘 정리하더라도 글의 중심 내용을 찾기 어렵다.

논문을 쓰듯이 서론, 본론, 결론을 쓸 수는 없더라도 최소한 일관된 이야기는 하라고 조언한다.

특히 네이버 블로그는 이 문제를 작가의 주제 전문성의 표현으로 문제 삼고 있다.

또한 블로그 전체에서 하나의 통합된 테마를 원합니다.

2. 꼭 필요한 태그만 사용하세요.

오리지날 태그는 일종의 인덱스입니다.

인스타그램이 소셜 미디어 활동이 되면서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하는 검색 방법인 해시태그는 많은 블로거들이 태그가 검색을 반영하는 것처럼 게시물을 작성하게 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는 태그를 30개까지 허용하는데 글 처음에 태그를 30개로 시작하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정말 검색 로직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면 말도 안되는 글을 쓰는 것입니다.

사실 나중에 블로그의 검색 방식이 바뀔 경우를 대비해 중요한 키워드를 태그로 남겨두는 것도 나쁘지 않은데, 태그는 검색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필요한 태그만 사용하고,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태그별로 글을 분류하여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는 적어도 세 가지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스킨을 수정하고 태그를

대신에

태그는 SEO 측면에서 의미가 없습니다.

3. 사진은 본인이 최근 촬영한 사진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모든 포털이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를 좋아하는 것입니다.

매일 바뀌는 최신 정보는 아니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바뀌는 정보의 경우 최신 정보를 선호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따라서 스니펫을 등록할 때에도 최신임을 강조하면 선정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여기서 사진도 중요한 정보입니다.

프로그래머들은 이미 opencv라는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 이미지를 읽어(?) 봤지만 어느 정도 비교 분석이 가능하다.

그리고, 사진은 기본적으로 EXIF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에도 촬영한 장소를 담고 있다.

따라서 최근에 직접 찍은 사진은 블로그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군데군데 사진 3~4장을 더하는 것보다 내가 직접 찍은 한 장의 사진이 의미가 있다.


사진 첨부

4. 블로그에 보내는 시간을 고려하여 작성되었습니다.

YouTube 동영상도 마찬가지입니다.

시청 시간이 중요하듯이 체류 시간은 게시물의 가치를 객관적으로 증명하는 지표입니다.

검색 이용자가 포털을 통해 검색하여 게시물을 입력하면 게시물의 내용이 좋다면 당연히 보유 시간이 길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장기 체류를 계산하지는 않습니다.

타이틀을 보고 들어왔다가 스캔하고 바로 나가는 정도가 꽤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은 상식적으로 옳습니다.

그래서 영상을 첨부하고, 파일을 첨부하고 다운받도록 합니다.

등등. 이 모든 것이 체류 시간을 고려하기 때문입니다.

5. 주기적으로 작성하십시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에도 일정 시간 동안 광고에 대한 방문이나 클릭이 없으면 더 이상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는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주기적인 방문이 발생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주기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옳습니다.

얼마나 자주 작성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상식적으로라도 적어도 한 달에 한두 번은 글을 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상식적으로라는 표현을 계속 쓰다 보니 근거 없는 확신처럼 들리는 것도 사실이지만, 상당한 경험에서 나오는 말이라 무시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다.

위에서 언급한 정보 외에도 블로그 마케팅 강의에서는 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기준에 대해 논의합니다.

한 기사에 너무 많은 내용을 적으면 독자에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정도 글을 쓰는 것도 티스토리에 최적화된 블로그를 만들기 위한 전략의 일환입니다.

어떻게 지내세요? 도움이 필요하세요? 블로그 최적화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의견에 질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