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도네시아 음식


인도네시아 대표 음식 사테이
인도네시아 대표 음식 Satay (Unsplash의 Mufid Majnun 사진 제공)

인도네시아는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하며 각 지역마다 독특하고 전통적인 음식 문화가 있습니다.

또한 맛있고 다양한 인도네시아 음식은 항상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중 하나로 꼽히며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 살면서 먹은 가장 맛있고 유명한 대표음식을 소개합니다

렌당

한국의 장조림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는 렌당의 맛을 의심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은 먹어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서부 수마트라의 맛있는 파당 요리는 푸짐하고 매운 맛으로 유명합니다.

흰쌀밥에 렌당만 넣으면 밥 한 공기가 금방 비워진다.

렌당은 보통 소고기로 만들어지지만 취향에 따라 다른 고기와 함께 만들어도 좋다.

렌당을 만드는 과정은 일반적인 요리 방법과 다릅니다.

렌당은 고기의 식감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다양한 향신료와 함께 최소 4시간 이상 조리하여 향신료가 완벽하게 스며들어 더 달콤하게 만듭니다.

이 긴 조리 방법은 맛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음식의 저장 수명을 연장합니다.

렌당이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중 하나로 선정된 것도 당연합니다.

모유 수유

Satay는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도네시아 음식입니다.

인도네시아에는 다양한 종류와 맛의 사테이가 있습니다.

각 지역에는 해당 지역 고유의 다양한 satay가 있습니다.

Satay는 일반적으로 쇠고기, 닭고기, 염소, 토끼 또는 돼지 고기로 만들지 만 이제는 버섯과 발효 두부와 같은 비건 재료로 만든 satay도 인기가 있습니다.

satay를 준비하려면 먼저 고기를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작은 조각으로 자릅니다.

그런 다음 대나무 꼬챙이로 나란히 붙입니다.

그런 다음 뜨거운 숯불에 양념을 곁들여 굽습니다.

Satay는 일반적으로 기호에 따라 단 간장 또는 땅콩 소스와 함께 제공됩니다.

나시고랭

Nasi Goreng은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또 다른 전통 인도네시아 요리입니다.

이 요리는 다양한 재료를 특별한 향신료와 함께 밥과 함께 볶는 요리입니다.

Nasi goreng은 일반적으로 계란과 인도네시아 피클과 함께 제공됩니다.

나시고랭 스페셜을 주문하면 큼직한 치킨과 함께 먹을 수 있다.

satay와 마찬가지로 nasi goreng은 다양한 변형이 있습니다.

Country Nasi Goreng, Java Nasi Goreng, Seafood Nasi Goreng, Vegetable Nasi Goreng 등 수백 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음식은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으로 길거리 어디에서나 쉽게 사서 먹을 수 있다.

달달한 간장에 파프리카 젤을 섞어 나시고랭과 함께 먹으면 중독에서 헤어나지 못한다.

박소 (박소)

Bakso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도네시아 음식에도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박소는 소고기를 으깬 다음 밀가루와 각종 향신료를 섞어 만든다.

그런 다음 반죽을 탁구 공 크기의 공으로 만들고 끓인 다음 쇠고기 국물, 노란색 국수, 당면 및 허브와 함께 제공합니다.

박소는 매운 박수, 계란 박사, 점보 박사, 치즈 박사, 튀긴 박사 등 다양한 크기와 맛이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박소 간판을 본다면 꼭 한번 들어가 보길 추천한다.

소토

Soto는 또한 가장 인기있는 인도네시아 요리 중 하나입니다.

지역에 따라 이 음식을 “sotto”, “jjotto”, “sautto” 또는 “tutuo”라고 합니다.

그러나 인도네시아인들은 일반적으로 이 음식을 소토라고 부릅니다.

일반적으로 소토는 소고기와 닭고기 두 종류의 고기로 만듭니다.

소토 아얌(닭고기)은 보통 진한 노란색 국물과 함께 제공됩니다.

한편, 소토 사피(소고기)는 보통 맑은 국물이나 코코넛 밀크 국물과 함께 제공됩니다.

고기 외에도 소토에 사용되는 재료는 지역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소토 반둥은 무와 콩을 곁들여 먹으며 소토 쿠두스는 삶은 게를 곁들여 먹습니다.

소토는 보통 흰 쌀밥이나 케투팟과 함께 즐깁니다.

소토 역시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이라 어디서든 쉽게 찾아 즐길 수 있다.

* 케투팟(Ketupat): 야자잎으로 싼 네모난 쌀

성질

Teempe는 발효 콩으로 만든 음식입니다.

텝페는 많은 인도네시아인들이 좋아하는 음식이기 때문에 텝페로 만든 많은 요리가 기본이다.

일반적으로 길쭉한 네모난 발효 템페는 두부 모양으로 얇게 자른 다음 튀겨서 먹습니다.

풀어놓은 콩으로 만들어서 냄새가 나서 적응이 쉽지 않은데, 계속 먹다보면 자꾸만 텟페를 찾게 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라원

Rawon은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도네시아 음식 목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원은 고기 육수와 비슷하지만 육수가 검은색인 전형적인 수라바야 요리입니다.

생국은 일반 고기국과 다릅니다.

마가목 육수는 클루웩으로 만들어서 검습니다.

독특한 색을 낼 뿐만 아니라 클루웩을 사용하여 로원의 맛을 더욱 독특하고 맛있게 만들어줍니다.

Rawon은 일반적으로 소금에 절인 계란과 삶은 게와 함께 제공됩니다.

라임과 삼발 소스를 추가하여 더욱 진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 클루웩(Kluwek): 열매가 익으면 과육이 검게 변하며 주로 향신료로 이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