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비동염 수술 정보 한번 알아


부비동염 수술: 기대할 사항

부비동염은 부비동의 염증으로, 치료하지 않으면 안면 통증과 압박감, 울혈, 숨가쁨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막힌 부비동을 열고 호흡을 개선하기 위해 부비동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부비동염 진단을 받고 의사가 수술을 권장하는 경우 수술 전, 수술 중, 수술 후에 예상되는 사항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비동염 수술의 종류

부비동염의 원인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부비동염 수술이 가능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수술 유형은 기능적 내시경 부비동 수술(FESS)로, 카메라가 달린 얇은 튜브를 부비동에 삽입하여 장애물을 제거합니다.

다른 유형의 수술에는 용종 제거, 휘어진 중격 수리 또는 부비동 개구부를 넓히기 위한 고주파 에너지 사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수술 준비

모든 유형의 부비동 수술을 받기 전에 질문이나 우려 사항을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담당 의사는 절차를 자세히 설명하고 가능한 위험이나 부작용에 대해 논의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다음과 같은 부비동 막힘을 평가하기 위해 특정 검사를 권장할 수도 있습니다.

B. CT 스캔 또는 MRI.

일부 약물은 수술 전에 중단하거나 조정해야 할 수 있으므로 복용 중인 약물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수술 유형에 따라 수술 전 일정 기간 동안 음식을 먹거나 마시는 것을 삼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수술 중 예상되는 것

부비동 수술은 일반적으로 전신 마취하에 시행되며, 이는 시술 내내 잠을 자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술 중 의사는 부비동 주변 조직에 작은 절개를 하여 막힌 부분이나 장애물에 접근하여 제거합니다.

수술 유형에 따라 의사는 특수 기구를 사용하여 부비동을 확장하거나 용종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 시술은 보통 1시간에서 3시간 정도 소요되며 수술이 완료되면 회복실로 이동하여 깨어날 때까지 모니터링을 받게 됩니다.

회복과 사후관리

수술 후 의사는 휴식과 회복 기간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부비동 주변 부위에 부기, 멍,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의사는 이러한 증상을 관리하기 위해 진통제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부비강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불편함을 완화하기 위해 가습기 사용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진행 상황을 평가하기 위해 수술 후 몇 주 동안 후속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모든 후속 약속에 참석하고 의사의 모든 후속 지시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험과 합병증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로 부비동염 수술과 관련된 특정 위험과 합병증이 있습니다.

합병증에는 감염, 출혈 또는 주변 조직 손상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부비강 수술은 모든 경우에 효과가 없을 수 있으며 수술이 완료된 후에도 부비동 감염 증상이 재발할 수 있습니다.

졸업 증서

부비동염 수술은 심한 경우 부비동염을 치료하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성공적인 결과를 얻으려면 절차를 진행하기 전에 의사와 질문이나 우려 사항을 상의하고 모든 후속 치료 지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