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토마토 효능 핫한 이유

방울토마토 효능 핫한 이유

안녕하세요 🙂 일반적으로 큰 토마토보다 한입에 쏙 들어가 먹기도 편하고 샐러드나 다양한 요리재료로도 활용되며 우리에게 익숙한 방울토마토의 효능을 알아보세요!
방울토마토는 슈퍼푸드로 알려진 만큼 작은 사이즈에 비해 알차고 몸에 좋은 효능이 많아요!
지금부터 알아볼게요!

01. 심혈관계 질병예방 현대인은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패스트푸드를 섭취하고 불규칙한 생활습관이 축적되어 건강을 놓치기 일쑤입니다.

이로 인해 혈관에는 몸에 쌓이면 좋지 않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축적됩니다.

이런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자꾸 쌓이게 되면 당뇨병, 고혈압 같은 심혈관계 질환으로 이어집니다.

방울토마토에는 칼륨과 비타민B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류 개선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02. 다이어트 효과 토마토나 방울토마토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나 평소 식단관리를 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사랑하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방울토마토의 열량은 100g당 약 16~19kcal로 지방이 적은 대신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이 먹어도 부담이 없고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잘 먹고 있어요~ 또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중요한!
변비 예방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어요!

03. 시력저하 예방 방울토마토에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 성분은 우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안구건조증과 같은 안구질환 예방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떨어지는 시력감소 예방까지 가능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등 각종 전자기기로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평소 방울토마토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시력이 개선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04.항암효과 항암효과 하면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이 있죠.방울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고 하는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우리가 살아가면서 발병할 수 있는 다양한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화와 각종 암을 유발하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며 몸의 새로운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 리코펜 성분은 익혀서 드시면 더욱 활성화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오늘은 방울토마토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요즘 건강에 관심이 많은 저는 꼭 먹는 채소 중 하나인데요!
오늘 알려드린 효능 조심하시고 여러분 항상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