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린도전서 14:26-33) 평화의 하나님

사도 바울은 계속해서 우리에게 방언을 말하고, 예언을 해석하고, 질문하고 대답하라고 권고합니다.

. 열쇠는 질서를 동반한 평화. 다른 사람을 위해 선물을 사용하라는 명령과 일치. 본질적으로 방언과 예언뿐만 아니라 성령의 모든 은사가 결국 사람들을 위해 존재한다고 말합니다.

.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거듭나게 하시는 분은 성령이시기 때문입니다.

. 자신의 존재 목적을 모르는 사람에게는 자신의 존재 목적인 그리스도가 되는 것보다 더 큰 위험과 은혜는 없을 것입니다.

.

특히 방언을 말하는 사람은 두 세 사람이 모여서 다른 사람들에게 분별하라고 말해야 합니다.

. 방언을 듣거나 말한 적이 있는 사람은 그 의미를 이해하고 분별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음을 알 것입니다.

. 사도 바울, 성경에서 말하는 언어는 앞에서 말한 것처럼 외국어 같은 언어가 아니라 같은 말이지만 하나님의 마음에 따라 말하고 듣는 것입니다.

. 기도하다말씀은 하나지만 믿음을 육신의 눈으로 보는 자는 육신의 행복을 구하는 자로 말하고 듣습니다.

, 그리스도로 거듭난 사람들은 하늘의 뜻이 그들의 삶을 주관하기를 원합니다.

, 그는 또한 순종을 받으려고 애쓰는 것처럼 말하고 듣는다.

.

성령의 은사는 이런 자에게. 하나님이 창조하신 인간이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존재가 되어 삶의 목적과 정체성을 회복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 그분은 하나님의 영이시며 창조 목적에 따라 창조하신 사람들을 인도하십니다.

. 이것이 성령의 일이요 본분이다. 그러므로 성령의 모든 은사와 권능과 역사는 이 문맥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

하나씩 하나씩 예언하고 통역과 함께 방언을 말하여 사람으로 배우게 했다는 사도 바울의 말은 이 문맥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 성령으로 하나님의 사도가 되어 그리스도로 거듭나는 복음을 전한 사도 바울이 전한 성령의 은사는 성령의 본성과 직분과 역사를 벗어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성령님을 바르게 알면 질서를 지키는 것 같은 이 말씀의 본래 뜻도 성령의 뜻대로 사람이 그리스도 안에서 거듭남을 절대적으로 유익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

은사와 직분에 대한 앞선 설명에서 몸과 그 지체에 대한 은유도 마찬가지입니다.

, 성령은 성령으로 주신다고 분명히 말씀하신 것을 잘 이해하면 예언과 방언과 통역을 포함한 모든 은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성령의 같은 능력임이 분명합니다.

. 그러면 영의 일에는 질서가 있을 수 없습니다.

.

사도 바울이 은사에 대해 그렇게 많이 설명하는 이유는 그때나 지금이나 사람들이 성령의 은사에 대해 크게 오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그가 더 설명하듯이 성령의 신분과 직분은 그가 사람들을 그리스도로 거듭나게 하시는 분임을 믿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이 한 가지를 분명히 알더라도 성신의 은사를 분명히 인식하고 오해하지 않을 것입니다.

. 이것은 사도 바울의 모든 권면이 거듭난 그리스도의 생명 안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

성령의 모든 은사는 사람을 위한 것임을 다시 한 번 깊이 묵상해야 합니다.

. 그리고 성령을 통한 사람의 유익은 그리스도로 거듭나는 것입니다.

. 자신을 존재로, 그것이 존재함을 깨닫는 사람에게는 그 존재의 목적을 모르는 것만큼 어둡고 답답하고 음산한 것이 없으니, 사람들에게 이것을 밝히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

그것을 위해 일하시는 분은 성령이시다. 그러므로 성령의 모든 은사는 이 혈통을 벗어나지 못한다.

. 그리고 성령의 이 완전한 은사는 사람들을 가르치는 데 유익한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 차례로, 또한 필요한 경우 통역사 등의 설명을 제공합니다.

. 만 마디의 방언이 아니라 그리스도로 거듭나는 한 마디 말씀으로 오시는 성령님이십니다.

, 성령의 은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