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 현란한드릴에서 말끔하게! 서울 에어컨

 나날이 기온이 오르고 있어~벌써 한낮에는 따뜻한 봄기운이 와서 또 곧 여름이 되겠구나>.<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전에 미뤄뒀던 집안일을 하나 해결했다.서울 에어컨 청소!

이 에어컨으로 말하자면… 연식, 자그마치 10년이 넘은 고령의 벽걸이로서…어머니 집에서 오래 쓰던 것을 우리가 2년 반 전에 이사 와서 침실 에어컨으로 쓰려고 받아온 것이다.

딱 봐도 연식이 된다는.근데 사실 고백하자면… 얇은 필터 말고는… 단 한번도 제대로 청소를 한적이 없어

겉에는 보이지 않는 곰팡이와 세균이 그렇게 많다는데…그동안 곰팡이와 세균을 다 먹고 살았나 싶어 이대로는 안 되겠다는 생각에 부랴부랴 서울의 에어컨 청소를 알아보고 미리 예약을 해뒀다.

이번에 이용한 ‘현란한 드릴’은 에어컨 완전 분해 청소와 세탁기 청소를 전문으로 하는 현란한 기술을 가진 기술자 분들이다.YouTube도 굉장히 유명해서 들어가보니 에어컨, 세탁기 뿐만 아니라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꽤 많더라.

케어 당일!

예약한 시간에 맞춰 운전기사가 장비를 챙겨 방문해 주었다.거실의 스탠드형은 구입한지 2년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에는 벽걸이만 관리받고 스탠드는 내년 정도에 받으면 좋을 것 같다.

침대 바로 근처에 있으므로 먼저 운전기사가 작업 전 침구와 매트리스를 내려놓은 후

물이 닿는 부분에는 모두 비닐을 뿌려줬다.베테랑 운전기사라서 문제가 되는 부분이 없도록 꼼꼼하게 체크해 주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그렇게 분해가 시작되고.. 부품이 하나씩.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하였지만,

특히 이놈! 순풍팬이라고 하는 내부 부품에 곰팡이와 세균이 특히 많다고 한다.

우리집 벽걸이는 구형이라서 요즘 모델처럼 운전후 자동으로 송풍해주는 기능이 없는데..그렇다고 수동으로 송풍한 적도 없고… 과연 어떤 상태일까?

검은색으로 겉보기엔 별로였지만 서울 에어컨 청소기사가 손으로 직접 순풍팬을 긁어보니 새까만 얼룩이 묻어 있었다.(´;ω;`)

어… 이게 다 곰팡이라고…

세상에… 많이 있네미세먼지를 없앤다고 해서 공기청정기를 틀어놔도 되잖아. 에어컨을 틀때마다 이 더러운걸 다 먹었구나ㅜㅜ 특히 침실이라서 잘때 자주 사용하는데..이 공기 속에서 숨을 쉬었다고 생각하니 입김이 절로 나왔다.(´;ω;`)

그래도 다행인 건 현란한 기사님이 이 정도는 아주 양호한 편이라고…몇 배 더 심한 상태도 많고 바퀴벌레가 나온 적도 있다고 해줘서 조금 안심했다. 앞으로는 정기적인 케어를 받는 게 답일지도!

상태 점검을 마치고 본격적인 내부 케어를 시작했지만 분리할 수 없는 부품은 본체에 부착한 채 작업을 했다.일단 약품을 쏴서

욕실에서 깨끗한 물을 받아서

고압으로 씻어내는 작업을 해주셨습니다.

물이 아래로 흐를 수 있도록 가늘고 긴 호스 모양의 비닐을 연결해 주세요.

더러운 오수가 이렇게 양동이를 콸콸 흘러내렸다.엣! 두 번 다시 보지 않도록 녹슨 치요!

너무 깨끗하게 때 벗어진 모습~

분해해 보니 서울의 에어컨 청소를 전문가의 손에 맡기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남편도 나도 기계쪽은 운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셀프 청소를 한다고 달려들었더라면 멀쩡한 기계를 저승에 보낼 뻔 했어.

밖으로 분리된 부품은 욕실에서 마찬가지로 약품을 뿌리고 고압 세척으로 때를 밀지만,

그 지저분했던 송풍팬도 말끔히 목욕재계를 마치고 나왔다. 손으로 싹 문지르니까 예뻤어~

앗, 속이 후련해진지 100년 된 느낌이 드는구나.

묵은 때를 다 제거한 에어컨 🙂 상쾌하다!여기까지의 과정을 영상이라도 남겨보자!

깨끗이 닦고 말린 부품이 다시 완성되기 시작했다.역시 전문가들의 협조이니 서울의 에어컨 청소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다시 원형태로 복구 완료!이렇게 서울의 에어컨 청소를 한번 해 놓으면 바람도 조금씩 좋아진다는 화려한 운전기사가 설명해 주었다.

피부 속까지 마르도록, 송풍 기능으로 30분 가동 중 두면 그만!

붙여 놓은 비닐은 전부 수거해 가버리니까, 별로 쓰레기가 나올 일도 없고.어디에 물 한 방울 안 떨어지니 대만족!

속까지 깨끗해진 벽걸이!올 여름은 시원하게 틀어줄께~! 기분까지 상쾌해졌어!

총 소요시간은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됐다.셀프로 하면 날이 새도 안 돼

운전기사에게 물어보니 사용 빈도와 생활 습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송풍을 자주 하고 직접 청소할 수 있는 필터를 잘 씻어 주면 23년에 한 번꼴로 전문가의 케어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벽걸이 기준으로 10만원 선이니 큰 부담이 되지 않는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년쯤 벽걸이랑 세탁기 관리해야겠어요~ 고생했어요~ㅎ

작업을 맡기신 분은 서울 에어컨 청소뿐만 아니라 각 지역에서도 전문가의 숙련된 케어를 받으실 수 있으니 문의 및 예약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시스템에어컨청소,천장형에어컨청소,동도리세탁기청소,드럼세탁기청소등홈케어서비스가다양합니다!▼

현란한 드릴 홈페이지 hdrill.co.kr 에어컨, 세탁기 청소 홈케어 서비스 www.hdrill.co.kr

네이버 예약 booking.naver.com/booking/6/bizes 에어컨 세탁기 청소 전문업체 현란한 드릴입니다. 당사는 다양한 기술자들과 함께 홈케어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교육 및 창업 기술 지원도 제공합니다. 현란한 기술자가 많은 현장에 언제든지 문의바랍니다. 전국 어디서나 대표번호 1644-6405booking.naver.com

전화 문의는 1644-6405.